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1.04.14 10:11

'수미산장' 윤다훈, 정수기 판매왕 16회의 영업 노하우 대방출

▲ SKY, KBS '수미산장'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SKY와 KBS가 공동제작하는 힐링 손맛 예능 ‘수미산장’의 새로운 게스트 윤다훈이 17년간의 무명 생활을 딛고 ‘정수기 판매왕’에 이어 ‘CF 제왕’으로 등극한 인생사를 털어놓는다.

15일 방송될 ‘수미산장’에서는 ‘영원한 오빠’ 김민종과 함께 30년 케미스트리를 뽐내며 산장을 방문한 윤다훈이 데뷔 초반 길었던 무명 생활을 돌아보며 “제대 뒤 부모님께 용돈을 받기 미안해서 정수기 판매에 뛰어들게 됐다”고 이야기를 시작했다. 그는 “일단 ‘부촌’을 공략해야 한다”며 “말끔한 정장을 입고 일단 좋은 인상을 준다”고 ‘1단계 영업법’을 공개했다.

이후 윤다훈은 “집안 사람들이 ‘하시는 일이 뭐냐’고 물어보면 카탈로그를 내놓고, ‘이 정수기 물로 밥을 지으면 애들이 밥을 잘 먹는다’고 설득했다”며 “계약이 되고 나서도 관리를 열심히 해 주는 게 중요하다. 그러면 고객들이 알아서 다른 곳에 소개를 한다”고 ‘판매왕’다운 경험담을 펼쳤다.

이런 노하우로 정수기 판매왕에 16회나 등극했던 그는 “시청역 앞 포장마차에서는 중년 남자분들을 대상으로 영업을 했다”며 “한 명을 계속 바라보면서 ‘아버지 생각이 나서...’라고 쓸쓸한 코멘트를 하는 게 ‘치트키’였다. 사실 아버지는 집에 잘 계시지만...”이라고 털어놔 산장 주인 김수미에게 숨 넘어가는 폭소를 선사했다.

이후 윤다훈은 ‘인생작’을 만나 무명 생활에서 벗어나게 되고, 1년에 40여편이나 되는 광고를 찍어 ‘CF킹’으로 인정받았다. 하지만 그 과정에는 기묘한 이야기가 있어, 산장지기들을 긴장하게 했다.

‘영업왕’ 윤다훈의 드라마틱한 인생사와 ‘영업 1타 강의’는 4월 15일(목) 밤 10시 40분 SKY와 KBS2에서 방송되는 힐링 손맛 예능 ‘수미산장’에서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