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21.04.08 16:45

[S종합] “자유+하이틴”... 스테이씨, 독보적 콘셉트로 컴백 ‘엉뚱+발랄’

▲ 스테이씨 (하이업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스테이씨(STAYC)가 한층 발전된 틴프레시 매력을 뽐낸다.

8일 오후 그룹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의 두 번째 싱글 ‘STAYDOM’(스테이덤) 쇼케이스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생중계됐다. 

이날 데뷔 이후 약 5개월 만에 새 싱글로 돌아온 스테이씨는 “새로운 모습, 새로운 콘셉트로 돌아왔다”라며 “어떻게 봐주실지 궁금하고 떨린다. 무엇보다 팬분들이 좋아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 스테이씨 세은 (하이업엔터테인먼트 제공)

타이틀곡 ‘ASAP’(에이셉)은 청량하고 매력 넘치는 사운드가 돋보이는 틴프레시한 곡이다. 가슴 속에 완벽하게 그려 놓은 이상형이 ASAP(As Soon As Possible)하게 나타나줬으면 하는 마음을 톡톡 튀고 재치 있게 풀어냈다.

이번 앨범 ‘STAYDOM’에는 히트메이커 블랙아이드필승과 전군이 만든 타이틀곡 포함 ‘SO WHAT’(소 왓), ‘사랑은 원래 이렇게 아픈 건가요’, ‘SO BAD(TAK REMIX)’까지 총 4개 트랙이 수록됐다. 

▲ 스테이씨 수민 (하이업엔터테인먼트 제공)
▲ 스테이씨 재이 (하이업엔터테인먼트 제공)

수민은 “새 앨범 ‘스테이덤’은 ‘스테이씨’와 ‘프리덤’의 합성어”라며 “자유로움 안에서 스테이씨의 하이틴을 통해 좀 더 프레시함을 선보이려 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세은은 “장난스럽고 엉뚱한 느낌이 드는 앨범이다. 자신감이 넘치는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데뷔 앨범과의 차이점에 대해 묻자 시은은 “첫 번째 앨범 같은 경우 스테이씨가 어떤 개성과 성격을 갖고 있는 그룹인지를 소개했다면, 이번에는 저희 무대를 통해 자유로움을 느끼시길 바랐다”라며 “그러려면 저희부터 자유로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엉뚱하고 장난기 있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답했다.

▲ 스테이씨 시은 (하이업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테이씨는 2020년 데뷔한 걸그룹 중 앨범 초동 판매량 1위를 기록하는 등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이를 실감하냐고 묻자 시은은 “인기를 실감하기보다는 수치로 이런 성적을 받게 되면 감사하다는 마음이 든다. 이런 마음이 동기가 돼 더 좋은 음악을 들려드리려 노력하게 된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은은 “뮤직비디오 조회수 등을 보며 멤버들끼리 ‘말도 안 돼’라고 말했다. 정말 말도 안 되는 관심을 주신다고 생각해서 이번 컴백을 앞두고 부담감을 느끼기도 했다”라고 덧붙였다.

▲ 스테이씨 윤 (하이업엔터테인먼트 제공)

남녀 구분 없이 사랑받는 스테이씨만의 매력에 관해 수민은 “그룹명처럼 젊고 밝고 에너지 가득한 틴프레시가 저희만의 차별점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스테이씨는 이번 앨범을 통해 얻고 싶은 성과와 목표에 대해 묻자 “한 번밖에 받을 수 없는 신인상을 꼭 받고 싶다”라며 “그리고 이번 타이틀곡 ‘ASAP’이 많은 사랑을 받아 음악방송 1위를 한다면 더욱 감사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편 스테이씨는 금일 오후 6시 새 싱글 ‘STAYDOM’을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