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21.04.01 10:28

아이콘 ‘왜왜왜’, 日 주요 음원차트 월간 1위... 글로벌 인기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그룹 아이콘(iKON)이 일본 주요 음원 사이트의 월간 차트 정상에 오르며 글로벌 영향력을 재확인했다.

1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콘의 디지털 싱글 '왜왜왜 (Why Why Why)'는 일본 라쿠텐뮤직 3월 월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발매 직후 실시간 종합 랭킹에서 정상을 차지한 후 데일리 차트에서도 꾸준히 1위를 지켜낸 결과다.

아이콘은 데뷔와 동시에 일본 오리콘 차트 정상에 오르는가 하면 그해 '일본 골든디스크 대상'과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는 등 돌풍을 일으켰다. 뿐만 아니라 'iKON JAPAN TOUR 2019'를 통해 일본 투어 총 누적관객수 100만 명을 돌파한 바 있다.

이번 디지털싱글 '왜왜왜 (Why Why Why)'는 아름답게 피었다가 시들어 사라지는 꽃처럼 결국 끝을 맺게된 사랑에 관한 곡. 아이튠즈 10개국 1위 등 글로벌 주요 차트 정상에 오르며 건재한 인기를 뽐낸 아이콘은 오늘(1일) 첫 방송하는 Mnet 보이그룹 경연 프로그램 '킹덤'으로 기세를 이어간다.

'왜왜왜 (Why Why Why)' 활동과 '킹덤' 준비를 병행하며 연습실에서 밤을 지새운 근황을 전해 남다른 각오를 엿보게 했던 아이콘이다.

그간 다수의 히트곡을 배출하며 국내외 뜨거운 사랑을 받아온 이들이 특유의 자유로운 에너지와 파워풀한 무대 장악력으로 어떠한 새 면모를 보여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