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피플
  • 입력 2021.03.26 13:28

김하늘, 아이오케이컴퍼니와 전속계약 체결

▲ 아이오케이컴퍼니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배우 김하늘이 아이오케이컴퍼니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아이오케이컴퍼니는 26일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가진 배우 김하늘과 함께 하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다. 김하늘은 늘 작품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성장을 꿈꾸는 배우로, 그녀의 끊임없는 열정을 전폭적으로 지원하는 파트너가 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1996년 데뷔한 김하늘은 1998년 영화 <바이 준>을 시작으로, 1999년 SBS <해피투게더>, MBC <햇빛 속으로> 등 다수의 작품에서 주목받았다. 이후 MBC <비밀>, <로망스>, SBS <피아노>, <온에어>, 영화 <동갑내기 과외하기>, <그녀를 믿지 마세요>, <7급 공무원> 등 출연하는 작품마다 인기몰이를 하며 명실상부 ‘흥행퀸’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김하늘은 2011년 개봉한 스릴러 영화 <블라인드>로 제32회 청룡영화상, 제48회 대종상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장르에 국한되지 않는 연기 스펙트럼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 외에도 SBS <신사의 품격>, KBS <공항 가는 길> 등 매 작품마다 섬세한 감정 표현과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보이며 다채로운 경력을 쌓아가고 있다.

아이오케이컴퍼니와의 전속계약 소식을 알린 김하늘은 신중히 차기작을 검토 중이며, 다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