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3.26 09:39

언택트 온라인 수학학원 '수학싸부', 라이브 독서실 운영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코로나19 사태로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학습관리가 잘 되지 않고 학습 습관도 무너지는 경우가 많다.

이에 온라인 수학학원 ‘수학싸부’에서는 자기주도 학습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라이브 독서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수학싸부는 비대면(언택트) 초·중·고 온라인 학원으로 수학 인강, 수학 학원, 수학 과외의 장점을 모두 담은 개인별 맞춤형 학습 서비스로 ‘나만을 위한 수학 선생님(싸부)이 나만을 위해 맞춤 학습을 제공’하는 콘셉트의 플랫폼이다.

수학싸부는 기존의 개인별 맞춤 학습관리 서비스와 더불어 학생의 집중도와 학습 의욕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독서실 서비스를 새롭게 추가했다.

라이브 독서실은 1학기 중간고사 내신대비를 위한 것으로 오는 27일(토)부터 4월 17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한다.

혼자서 공부하면 경각심이 떨어져 공부를 소홀히 하거나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라이브 독서실은 줌 화면으로 마치 열람실에 있는 것처럼 분위기를 조성해 학구열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학생들은 10시에 접속해 점심시간과 쉬는 시간을 제외하고 각자 공부하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공유한다. 학습 관리자인 교육 매니저는 실시간으로 학생들의 학습 상황을 모니터링하면서 학생들이 최상의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게 집중 관리해 준다.

먼저 학생들은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학습 계획을 세워 제출하고 공부를 마치면 자신이 세운 학습 계획을 완료했는지 인증을 받는다. 또한 학습 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우고 잘 실천한 학생들에게는 소정의 선물이 증정될 계획이다.

차길영 원장은 “수학싸부가 제공하는 온라인 독서실은 학생들이 집에서도 독서실에 있는 것처럼 몰입해서 공부할 수 있도록 밀착 관리를 해준다”며 “코로나19 사태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학습 습관이 무너진 학생들에게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향상시켜 효과적으로 중간고사를 대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