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3.23 15:53

피곤해 보이는 남자 눈, ‘눈두덩이 지방이식’도 한 방법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남성들도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성형수술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남자들도 쌍꺼풀수술을 하지만 과하거나 진하게 하는 것보다는 티나지 않고 자연스러운 것을 선호한다.

그러다 보니 쌍꺼풀이 있는 남성들의 경우는 오히려 이를 제거하거나 소위 느끼해 보일 수 있는 라인에 대한 고민을 하는 경우도 있다.

▲ 김성민 아이미성형외과 원장

특히, 나이가 들면서 얼굴에 지방이 빠지게 되면 눈 주위 지방이 빠진 것을 더 많이 느끼게 될 수 있고, 이로 인해 나이 들어 보일 수 있다.

남성들의 눈매는 신뢰와 정직함을 전달하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하는 만큼 민감하게 생각하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 눈두덩이에 지방을 주입해 보완을 해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여러 겹으로 쌍꺼풀라인이 생기거나 라인이 두꺼워 어색해 보이는 경우도 개선을 기대해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잘못된 수술로 눈꺼풀의 지방이 과하게 제거되거나 유착 등에 의해 라인이 불규칙해지면서 하이-폴드(높은 쌍꺼풀)로 쌍꺼풀이 두꺼운 경우도 이에 해당한다.

남성들의 경우 여러 겹 쌍꺼풀이 생겨나면 재수술을 고려하는 경우가 있는데 라인의 문제점을 개선하지 못하고 반복되는 문제로 더 큰 스트레스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다.

이런 경우 눈매교정 눈지방이식을 실시해보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으며, 대부분 미세지방이식술로 교정을 기대해볼 수 있다.

미세지방이식술은 복부나 허벅지에서 지방을 채취한 후 순수 지방만을 분리해 미세한 주사기를 이용해 함몰 부위에 주입하는 방식이다.

두 겹 또는 여러 겹 쌍꺼풀은 눈 지방이식으로 교정을 해볼 수도 있지만, 눈 부위는 고밀도 지방을 소량씩 촘촘하게 이식해야 골고루 자리 잡을 수 있다.

다른 부위의 지방이식과는 다르게 미세한 입자를 다루는 섬세한 시술인만큼 오랜 경험과 숙련된 의료진을 선택해야 비대칭이나 이물감 등의 2차적인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수 있다.

도움말 : 김성민 아이미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전문의)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