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1.03.21 10:25

블랙핑크 ‘Don't Know What To Do’ 안무 영상 2억뷰 돌파... 억대 뷰 영상 총 27편

▲ YG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블랙핑크의 ‘Don't Know What To Do’ 안무 영상이 2억뷰를 돌파했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Don’t Know What To Do’ 안무 영상은 21일 오전 7시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2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2019년 4월 15일 공개된 지 약 1년 11개월 만이다.
 
‘Don’t Know What To Do’는 블랙핑크의 EP 앨범 'KILL THIS LOVE'의 서브 타이틀곡이다. 당시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Kii This Love’로 강렬하면서도 절제된 카리스마를 발산했던 블랙핑크는 ‘Don’t Know What To Do’를 통해 여러 고난도 동작과 청량한 에너지로 상반된 매력을 뽐냈었다.
 
뮤직비디오뿐 아닌 안무 영상까지 계속 되는 억대 뷰 행진은 블랙핑크의 전매특허다. 블랙핑크의 총 27개 억대뷰 영상 가운데 2억뷰 이상을 기록한 안무 영상이 벌써 6번째다. 특히 ‘Don’t Know What To Do’는 앨범 타이틀곡이 아닌 점을 떠올리면 이들의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을 짐작하게 한다.
 
지난 12일 로제의 솔로 앨범 'R'이 발표되면서 블랙핑크의 기존 영상들 조회수가 가파른 상승 곡선을 그렸다. 로제의 솔로 앨범 타이틀곡 ‘On The Ground’는 발매 첫날 미국 등 총 51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에 올랐으며 뮤직비디오는 약 일주일 만에 1억뷰를 돌파해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단 신기록을 세웠던 터다.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역시 꾸준히 늘어 현재 5900만명 이상이다. 이는 전 세계 여성 아티스트 중 1위이자 전체 1위인 저스틴 비버의 구독자 수(6150만 명)를 빠르게 따라붙고 있는 추세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