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21.03.18 10:49

트와이스, 자체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 일상 브이로그→예능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트와이스가 오색찬란한 자체 제작 콘텐츠로 국내외 팬들과 활발히 소통 중이다.

트와이스는 언제나 팀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원스(ONCE: 팬덤명)의 큰 사랑에 보답하고자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다채로운 자체 제작 영상 시리즈를 공개하고 있다. '눈으로 한 번, 귀로 한 번 감동을 준다'라는 팀명 의미에 맞게 자체 콘텐츠에서도 '프로 아이돌미'와 친근함 이 두 가지 매력을 동시에 보여준다.

무대 위 아티스트 역량을 조명하는 영상들은 그룹의 성장사를 섬세하게 담고 있다. 안무 연습 비디오는 멤버들의 꾸준한 노력과 합을 드러내고 있고, 최근에는 멤버별 커버 곡을 들려주는 '멜로디 프로젝트'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안무 버전인 '퍼포먼스 프로젝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첫 주자 모모는 영상 속에서 관능적인 분위기와 환상적인 춤 실력을 뽐내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모모는 비하인드 콘텐츠에서 "퍼포먼스 영상을 혼자서 찍는 건 처음이다. 댄스 콘텐츠를 정말 해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기회가 되어 여러분에게 보여드릴 수 있어 무척 좋고 기쁘다. 앞으로 우리 멤버들이 '퍼포먼스 프로젝트'에서 다양한 춤을 보여드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하며 트와이스의 새 커버 퍼포먼스에 대한 기대감을 자아냈다.

무대 밖 자연스러운 매력을 듬뿍 담고 있는 예능 리얼리티와 브이로그 시리즈도 속속들이 공개했다. 앨범 준비 과정, 활동기 비하인드 등을 전하는 'TWICE TV'를 비롯해 'TIME TO TWICE', 'TW-log with SECRET FRIEND' 등 다양한 면면을 만날 수 있는 시리즈 영상으로 팬들의 만족도를 상승시키고 있는 것.

2020년 4월부터 게재한 'TIME TO TWICE'는 학교, 노래방, 캠핑장 등 여러 테마를 잡아 각종 미션을 수행하는 구성으로 트와이스의 예능감과 '찐친' 케미스트리가 담겼다. 18일 기준 20분 내외 영상이 36편에 달하는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팬들을 기쁘게 하고 있고, 특히 tvN 예능 프로그램 '대탈출'과 JTBC '크라임씬'에서 착안한 에피소드 시리즈는 고퀄리티 연출 속 멤버들의 엉뚱한 추리 실력이 어우러져 웃음을 선사해 큰 호평을 받았다.

지난 9일에는 마니또 브이로그 'TW-log with SECRET FRIEND'의 첫 화를 업로드했다. 정연을 시작으로 두 번째 주자 쯔위까지 공개돼 소소한 일상 속 아홉 명의 친근한 매력을 그리고 있다. 마니또가 된 멤버에게 설레는 마음으로 선물을 준비하는 장면은 훈훈한 우정과 견고한 팀워크를 엿볼 수 있다. 이어 순차적 오픈 예정인 브이로그에서 다른 멤버들이 어떻게 마니또 미션을 진행할지 궁금증을 키우고 있다.

트와이스는 2015년 첫 미니 앨범의 타이틀곡 'OOH-AHH하게'(우아하게)로 데뷔해 일찍이 'K팝 대표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들은 여전히 '트와이스'라는 하나의 SNS 채널과 한 울타리 안에서 9인 9색 화수분 매력을 뽐내며 팀의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팬사랑 트와이스'라는 또 다른 수식어를 얻고 싶다는 아홉 멤버는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전 세계 팬들을 조금이나마 위로하고 즐거움을 선물하기 위해 색다른 콘텐츠를 구상하고 정성껏 준비하며 자신들의 채널을 가꾸고 있고, 이 같은 노력은 앞으로도 그룹의 가치를 드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