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3.20 09:31

여성 헤어라인 교정수술, 진행 시 살펴야 할 점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탈모가 아니더라도 미용 목적으로 헤어라인 교정수술을 받길 원하는 여성들이 늘어났다.

매끄러운 이마라인과 올림머리가 잘 어울리는 얼굴형 등 헤어라인 교정으로 기대해볼 수 있는 요소가 많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 이은선 다나성형외과 원장

뿐만 아니라 이 수술은 선천적으로 이마가 넓거나 비어 있는 깊은 m자, 불규칙한 헤어라인 등을 교정해보는 수술로 헤어라인을 또렷하고 가지런하게 교정해 여성스러운 이미지로 개선을 기대해볼 수 있다.

여성 헤어라인 교정수술은 단순히 모발을 옮겨 심는 것이 아닌 환자 기존 모발의 방향이나 밀도, 각도, 디자인 등을 꼼꼼하고 면밀히 살피고 조화를 생각해 자연스럽게 표현해야 하는 수술이기에 디자인이 남성과는 다른 궤를 가지는 수술이다.

때문에 원하는 결과를 기대해보기 위해서는 여성을 대상으로 해당 수술을 중점적으로 실시하는 병원을 선택해야 할 것이다.

또한, 여러 매체를 통해 해당 수술의 할인 광고들이 늘어났는데, 이런 광고만 보고 무작정 수술을 하면 안 되고 정확한 상담을 통해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병원 선택을 할 때에는 상담을 전문의가 상담하는지, 해당 병원이 여성을 대상으로 한 수술을 얼마나 중점적으로 하는 곳인지, 의사가 집도하며 환자의 두피상태와 상황에 맞춰 다양한 수술방법이 가능한 곳인지, 수술 결과를 보장받을 수 있는 시스템 등을 갖추고 있는지를 꼼꼼히 따져보고 확인해봐야 본인이 만족할 수 있는 수술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도움말 : 이은선 다나성형외과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