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3.17 17:29

M자 탈모 비절개 모발이식으로 치료 시 경험 풍부한 병원 선택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환절기가 길어지고 최근 황사 현상이 가속화됨에 따라 탈모로 인한 고민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여러가지 원인들을 유추할 수 있지만 전문의들은 건조하면서도 습한 환경의 일교차와 황사와 미세먼지 등으로 인한 각종 노폐물들이 두피의 모공을 막는 부분도 원인 중 하나로 추측하고 있다.

이렇게 탈모 환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M자 탈모가 진행중인 환자들도 함께 늘어나고 있는데 특히 20대~30대의 젊은 층에서도 M자 탈모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고 여성들에게도 꾸준히 발생되고 있다.

▲ 포헤어의원 강남점 권오성 대표원장

이러한 분위기 가운데 M자 탈모 모발이식 수술을 알아보는 환자들도 있다. 이 중 비절개 모발이식을 진행하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는데 절개를 하지 않아 흉터가 남지 않고 환자의 입장에서 수술 이후 땀 분비와 기타 환경적인 부분에 있어 발생할 수 있는 돌발 상황이 적다는 부분이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하지만 비절개 모발이식의 경우 전문의의 숙련된 기술과 고도의 집중력이 장시간 필요하면서 그에 맞는 시스템이 구비된 전문의원에서 시술 받는 것이 도움이 되기 때문에 시술 받기 전 여러가지 사항들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숙련된 전문의가 아닌 경우 시술 시 모낭의 손상이 많아질 수 있고 외부에 노출되는 시간이 장시간으로 이어지게 되면 이식 후 생착률이 낮아지기 때문이다.

또한 비절개 모발이식을 선택하는 환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비용적인 부분에서 무조건 저렴한 병원으로 선택하는 환자들도 있는데 비용만을 생각하며 시술을 진행할 경우, 오히려 예기치 못한 부분에서 돌발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 반드시 모발이식 수술경력과 전,후사례 그리고 해당병원 의사가 가장 자신있게 진행하는 수술법이 무엇인지 확인이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포헤어의원 강남점 권오성 대표원장은 “모발이식의 경우 병원마다 수술하는 방법이 다를 수 있고 진행하는 의사의 경력 또한 각기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모발이식 수술만 얼마나 자주, 오랫동안 집행하고 있는가에 대해서 확인할 필요가 있다”며 “의사의 모발이식 수술경력과 병원 의료기기의 최신화, 그리고 의사만의 수술 기술이 무엇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 요소”라고 말했다.

모발이식의 경우 진행 과정도 중요하지만, 결과 또한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시술 전 탈모의 진행상황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현재의 경우는 어떻게 조치해야 하는 것이 옳은 것인지에 대해 전문의와 세부적으로 상의하면서 환자 본인도 모발에 악영향을 미치는 환경이 무엇인지 체크하여 철저하게 계획을 세우고 관리해야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