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류철현 기자
  • 음악
  • 입력 2021.03.17 09:26

[S톡] 김세정, ‘인생캐’ 완성 이번엔 인생곡 도전

▲ 김세정 ⓒOCN 제공

[스타데일리뉴스=류철현 기자] 2016년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탄생한 걸그룹 IOI의 멤버로 화려하게 데뷔, 가수는 물론 연기자로도 맹활약하고 있는 김세정이 인생곡 도전에 나선다.

그룹 활동과 더불어 다양한 예능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치며 시선을 모으기 시작한 김세정은 ‘도전의 아이콘’이라 할만큼 매번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며 큰 사랑을 받아 정체기 없는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귓가를 사로잡는 목소리와 가창력은 기본이고 주변까지 기분 좋게 만드는 밝은 미소를 지닌 에너자이저로 하늘이 허락한 달란트에 그에 버금가는 꾸준한 노력이 더해지며 무엇을 해도 사랑 받는 연예인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올 1월 뜨거운 관심 속에 종영한 OCN ‘경이로운 소문’을 통해 파워풀한 여성 히어로를 제대로 보여주며 인생 캐릭터를 완성, ‘믿보배’로 당당히 자리매김했다. 카운터계의 인간 레이더 ‘도하나’로 분한 김세정은 화려한 액션으로 시선을 사로잡았고 ‘소문’(조병규 분)을 괴롭히는 무리들에게 날린 허를 찌르는 귓가를 사로잡았다. 여기에 따뜻한 마음과 위로, 가족을 향한 애틋한 눈물은 마음까지 무장해제 시키며 ‘김세정의 재발견’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필모에 굵고 확실한 캐릭터를 완성한 김세정은 2020년 8월 직접 가사를 쓴 ‘Whale’에 이어 7개월 만에 새로운 앨범을 발표, 아티스트로서도 인생곡 도전에 나선다. 

김세정은 ‘꽃길’ 등 을 통해 지친 하루를 토닥여주는 목소리, 힘들고 지칠 때 위로가 되는 가수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솔로 앨범과 함께 드라마 OST에도 참여하며 대중의 마음을 감싸고 있는 김세정은 3월 앨범 발표를 목표로 한창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색다른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관심과 기대를 키우고 있다.

가창만이 아닌 작곡 작사에도 참여ㅕ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 성장하고 있는 김세정이 어떤 음악을 들려줄지, 가수로서도 연기자 못지않은 재능을 확인시켜줄지 기추가 주목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