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3.16 15:44

중년 상안검 수술, 인상이 강해지지 않고 자연스러우려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중년에게 눈은 세월의 흔적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신체기관이다. 노화가 진행되면 눈꺼풀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피부가 쳐져 눈을 가릴 수 있고 눈을 뜨게 해주는 근육의 힘도 약해져 더욱 눈이 작아질 수 있다. 그로 인하여 시력저하, 눈꺼풀 짓무름 등의 안과적 문제와 무의식적으로 이마 근육을 사용하게 되면서 이마 주름도 깊어져 더욱 나이든 인상으로 바뀌는 악순환이 진행될 수 있다.

이러한 경우 상안검 수술을 통해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수술을 통해 처진 피부와 근육 및 지방을 제거해주고 눈 뜨는 근육의 힘을 보강해주면 좀더 생기 있는 눈 인상 개선에 도움이 되고 이마 주름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 플래너 성형외과 이승현 원장

그런데 중년 상안검 수술을 하면 쌍꺼풀 라인이 진하고 인상이 강해진다며 수술을 주저하시는 분들이 많다. 이는 늘어진 처진 피부를 많이 제거 할수록 눈썹 쪽의 두꺼운 피부가 내려오면서 피부의 두께 차이가 생기기 때문이다. 따라서 진하지 않은 자연스러운 라인을 원하는 이들은 상안검 수술보다는 눈썹하 거상술이 적합하다.

눈썹하 거상술은 처진 피부를 눈썹밑에서 잘라내어 위로 당겨 봉합을 해주기 때문에 피부의 두께차이가 생기지 않으며 쌍꺼풀은 매몰법으로 자연스럽게 찝어주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라인을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눈썹과 눈사이가 좁은 분들은 눈썹하 거상술을 했을 경우 더 간격이 좁아져 자칫 답답해보이는 인상이 생길 수 있다. 이런 분들은 이마 거상술이 도움이 된다. 이마 거상술은 이마를 전체적으로 박리하여 두피 부위로 당겨 고정을 하여 눈썹이 위로 올라가게 되는데 이때 처진 눈꺼풀도 같이 올라가게 된다. 또한 쌍꺼풀은 자연스럽게 매몰법으로 잡아주면 되어 자연스러운 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플래너 성형외과 이승현 성형외과 전문의는 “자연스러운 눈 성형 수술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획일화된 수술로서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없다"라며 "임상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여 환자 상태에 맞는 맞춤형 수술을 진행해야 수술 결과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