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3.16 14:59

김호증모, 탈모 진행단계 및 유형별 맞춤형 커버 제품 선보여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봄이 찾아 왔지만 코로나19의 장기화와 미세먼지까지 겹치며, 무력함과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우울감과 환경적 요인, 그리고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섭취한 고지방 식단까지 다양한 악조건들이 겹치며 탈모인구의 증가세를 부추기고 있다.

특히 탈모 인구 중 30대 이하가 차지하는 비율이 지난 2017년 55.2%를 기록한 이래 꾸준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을 눈여겨봐야 한다. 중장년층의 상징 혹은 유전자의 영향으로 여겨지던 탈모가 남녀노소에게 위협으로 다가오고 있는 것이다.

이에 많은 이들이 탈모를 커버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게 되는데, 궁극적인 목표는 모발이 다시 자라는 것이기에 탈모 커버뿐만 아니라 관리까지 고려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게 여겨진다.

이러한 가운데, 김호증모는 기존에 탈모 부위를 덮어버리는 식의 커버 방법에서 벗어나 탈모 커버와 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숱보강 방법을 제안하고 나섰다. 이는 탈모의 진행 단계와 유형별로 구분하여 개개인에 적합한 커버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다.

 

김호증모에 따르면 진행 단계에 따라 초기는 ‘헤어증모술’을, 중기는 ‘증모피스술’, 후기는 ‘증모가발술’로 커버하는 것이 제안된다. M자 탈모와 O자 탈모, U자 탈모, I자 탈모 등 다양한 탈모의 유형에 따라 백여 가지 증모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김 호 대표는 “탈모를 고민하는 모든 분들에게 적용할 수 있도록 모발이 자라는 환경 구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탈모 커버술을 보유하고 있다”며, “전국 160개 김호증모 인증점에서 전문가들을 통해 관련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김호증모는 미얀마에 소재한 연구소를 통해 신제품 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현재 제품 개발과 디자인에 대한 총 37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에 증모제품을 수출 중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