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3.12 11:26

코성형, 계획할 때 고려해야 할 점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마스크 착용은 이제 우리 삶에서 뗄레야 뗄 수 없는 일상 습관 중에 하나가 됐다. 이로인해 일상 생활에서 겪는 불편함도 있지만, 평소 코성형을 고심하고 있던 이들은 마스크로 코를 가릴 수 있는 지금을 오히려 기회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다.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부위중 하나인 코는 모양이나 위치에 따라 인상은 물론 전체적인 분위기까지 좌우할 수 있어 오랜 노하우와 경력을 갖춘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 드림성형외과 유안나 원장

드림성형외과 유안나 원장을 만나 코성형에 대한 이론부터, 준비 방법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최근 코성형의 트렌드는 무엇인가.

A. 과거에는 자신의 얼굴과 전체적인 이목구비의 조화를 고려하기 보다는, 유명 연예인의 코 모양을 기준으로 삼아 그 코 모양처럼 될 수 있는지를 묻는 사람들이 많았다. 하지만 요새는 본인의 얼굴과 조화로운지를 생각하며, 너무 인위적인 모양 보다는 자연스러운 코 모양을 갖기를 선호하는 추세다.

Q. 코성형을 계획할 때 고려해야 할 점은?

A. 코성형을 하게 되면 길게는 일주일 정도 부목과 테이프를 붙이고 있어야 한다. 이를 고려해 개인 일정을 조절해야 한다. 물론 일상생활에는 큰 불편함이 없지만 테이프를 붙이고 있는 기간인 일주일 동안에는 중요한 일정을 피하는 것이 좋겠다.

Q. 코성형 수술의 대략적인 방식은 무엇인가.

A. 코성형 수술은 크게 개방형과 비개방형 두 가지로 나뉜다. 먼저 개방형은 콧구멍 사이를 절개하고, 비개방형은 콧구멍 안쪽을 절개해 수술하게 된다. 개방형은 수술 시 시야가 확보돼 정확성을 높일 수 있고, 비개방형은 콧구멍 안쪽을 절개하기 때문에 흉터가 남지 않으며 회복이 빠르다. 방식은 환자상태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택한다.

Q. 코성형을 하게 된다면 환자가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A. 철저한 관리가 필수다. 술과 담배는 염증을 유발하므로 멀리해야 한다. 감기에도 염증이 발생하기 쉬워 건강관리도 유의해야 한다. 병원에서 처방해준 약을 잘 챙겨 먹어야 하고 정해진 드레싱 날짜에 코 상태를 확인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Q. 마지막으로 본인이 코성형을 진행 시 가장 신경 쓰는 점은?

A. 성형은 자기만족이므로 환자가 정확히 원하는 코 모양이 무엇인지에 대한 충분한 상담을 가장 크게 신경 쓴다. 또한 그 모양이 실제로 환자와도 잘 어울리는지에 대해 심도 깊게 상의를 진행한다. 따라서 코성형 계획이 있다면 코성형에 대한 정보들을 충분히 숙지함과 동시에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