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3.14 09:45

넓고 각진 이마 콤플렉스, 개선 기대할 수 있는 방법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이마가 넓거나 각지고 일정하지 않은 헤어라인을 가진 이들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앞 머리카락을 스타일링을 하거나 두피문신을 받기도 하며 헤어 쉐도우 제품을 통해 가리기도 한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임시방편책이고 일시적이라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엔 힘들다고도 할 수 있다.

▲ 김나래 다나성형외과 원장

그렇다면 넓고 각진 이마 콤플렉스의 근본적인 개선을 기대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여러 방법 중 하나인 ‘헤어라인교정수술’은 선천적으로 이마가 넓거나 비어있는 깊은 m자, 불규칙한 헤어라인 등을 교정해보는 수술이다.

이 수술은 헤어라인을 또렷하고 가지런하게 교정해 이미지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직업상 올림머리를 해야 하고 사람들을 상대하는 직업을 가진 이들이나 이러한 직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도 적합할 수 있다.

해당 수술은 이마축소수술과는 달리 이마에 절개 흉터가 남지 않고 이마의 모양 자체를 바꿔볼 수도 있는데, 그것이 가능한 이유는 후두부의 모발을 채취해 이마라인으로 이식하기 때문이며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이 수술이 간단하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단순히 모발을 옮겨 심는 것이 아닌 기존의 모발과 얼마나 자연스럽게 잘 어울려져 조화가 되는지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특히, 여성 헤어라인교정수술은 남성의 모발이식 보다 높은 난이도의 수술인데, 이는 얼굴과 기존의 모발과의 조화를 생각해 디자인과 자연스러움을 동시에 표현해야 하기 때문이다.

때로는 생착률이 떨어지거나 기존의 모발과 어울리지 않는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초래해 재수술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해당 수술에 대한 전문성과 이해도가 높은 병원을 선택해야한다.

따라서 수술을 결심했다면 병원이 얼마나 전문성을 갖고 있는지, 전문의가 채취부터 이식까지 직접 진행을 하는지, 해당 수술에 대한 논문과 많은 연구를 통해 기술력과 노하우가 증명됐는지 등을 꼼꼼히 살펴봐야 할 것이다.

최근 여러 매체 등의 광고들과 연예인이 헤어라인 교정수술을 받았다는 내용들 또한 많이 알려져 단순히 이와 같이 되고 싶다는 생각으로 병원을 알아보시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무엇보다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디자인과 두피상태를 고려해 수술을 진행하고 수술 후에도 책임감 있게 사후관리를 진행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도움말 : 김나래 다나성형외과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