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홍기성 기자
  • 문화
  • 입력 2014.02.04 10:09

페이스북에서 연기 정보를 나누고 소통한다

페이스북 커뮤니티 '연기술', 배우 지망생들에게 귀감돼

[스타데일리뉴스=홍기성 기자] 개인 의견과 일상을 알린 것이 전부였던 인터넷 SNS가 최근 새로운 커뮤니티로 부상되고 있다. 특히 페이스북에서는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이 생기면서 여러 형태의 팬페이지가 형성되어 네이버나 다음카페 못지않은 커뮤니티로 급부상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최근 '연기술'이라는 페이스북 팬페이지가 액팅 전문 커뮤니티로 급부상하며  배우 지망생들의 관심을 한 눈에 받고 있다.

'연기술'은 현역 배우부터 한예종 연극원까지 여러 배우 지망생들에게 명배우들의 좋은 연기 영상을 비롯해 연기 생활에 도움이 되는 지식들을 공유하는 커뮤니티로 연기를 배우려는 배우 지망생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연기술'은 일반적인 영상 공유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 영화계 소식, 대사 및 명언, 배우의 필모그래피 소개, 오디션 정보까지 다양한 소식들을 전해주고 있고 대형 엔터테인먼트업계과 mou를 통해서 영화 예매권이나 무료 나눔 등 이벤트도 진행한다.

▲ 사진= "연기술" 페이지 캡쳐

최근에는 연기 학원, 보컬 학원인 본스타트레이닝센터와 후원형태의 mou 계약을 통해 영화예매권, 대본집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오프라인으로 배부하는 일도 기획하여 진행했다. 본스타트레이닝센터는 랭킹닷컴에서 줄곧 1위를 유지하는 대형엔터전문학원으로 부활의 김태원이 대표원장으로 재직중이다.

'연기술' 팬페이지는 다른 팬페이지 와는 색다른 이벤트로 같은 꿈을 이루고자 하는 선의의 경쟁자들의
좋은 소통의 공간이 되어 귀감이 되고 있다.

히스 레저, 마이클 더글라스, 캐시 베이츠, 조니 뎁 등 명배우들의 과거나 명언 등이 소개되거나 '다시 보고 싶은 영상'을 통해 김수현, 전지현 등 최근 드라마나 영화에서 사랑받는 유명 배우들의 과거 작품 동영상을 소개한 것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김수현의 중앙대 시절 뮤지컬 넘버 동영상 장면은 여러 관련 학생들에게도 흥미꺼리를 주고 있으며 그외 연기파 배우 김해숙, 전도연, 최민식, 송강호, 신하균, 류승룡, 손현주, 이병헌, 황정민 등 다양한 영상이 소개되어 있다.

끊임없는 기획 구상으로 배우 지망생들에게 좋은 귀감이 되고 있는 페이스북의 "연기술" 팬페이지가 앞으로 어떤 영향을 가져올지 관심이 모아진다.(페이스북 ’연기술‘ 주소 https://www.facebook.com/actlove)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