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음악
  • 입력 2021.02.17 14:50

블랙핑크 로제, 솔로곡 영상 티저만으로 4천만뷰 돌파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블랙핑크 로제의 솔로곡 티저 영상이 4000만 뷰를 돌파했다. 적수 없는 압도적 글로벌 파워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로제의 솔로곡을 예고한 커밍순 티저(ROSÉ - COMING SOON TEASER) 영상은 17일 현재 유튜브에서 조회수 4070만 회를 넘어섰다. 지난달 26일 깜짝 공개된 지 불과 약 3주만이다.

공식 뮤직비디오가 아닌 짧은 티저 영상의 이같은 조회수는 매우 이례적이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 5730만 명 이상을 보유하며 이 분야 전 세계 여성 아티스트 1위인 블랙핑크의 글로벌 파급력과 로제 솔로곡에 대한 음악팬들의 기대감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33초 분량으로 제작된 이 티저 영상는 로제의 솔로 앨범 서브 타이틀곡 ‘GONE’ 뮤직비디오의 일부로 알려졌다. 로제는 독보적인 보컬과 섬세한 연기로 공허하고 내면에 차오른 슬픈 감정을 절절하게 풀어내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팬들은 티저 영상 속 등장한 소품과 상징적 이미지를 두고 다양한 해석을 내놓는 등 열띤 토론을 벌이고 있다.

로제가 속한 블랙핑크의 억대뷰 영상은 총 25편. 유튜브에서 5억뷰 이상 영상만 총 10편이다. 특히 ‘뚜두뚜두 (DDU-DU DDU-DU)’ 뮤직비디오는 15억뷰를 눈앞에 두고 있고 ‘Kill This Love’와 ‘붐바야’ 뮤직비디오는 각각 12억뷰, 11억뷰 고지를 점령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