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21.02.15 14:48

'내일은 미스트롯2' 시청자들의 뜨거운 지지에 결승전 진행 방식 변동 '결승전 1, 2라운드 각각 진행'

▲ TV CHOSUN ‘미스트롯2’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원조 트롯 오디션 TV CHOSUN ‘미스트롯2’는 지난 9회에서 최고 시청률 28.7%(닐슨코리아 기준)를 기록하면서 무려 9주 연속 지상파-비지상파에서 송출되는 전체 예능 프로그램 중 시청률 1위를 차지하는 무소불위 신드롬을 이어갔다. 여기에 총 7차에 걸쳐 진행 중인 ‘대국민 응원투표’ 유효 누적 투표수가 무려 2000만 건을 뛰어 넘는 역대급 기세를 이어갔는가하면, 경연 라운드가 끝난 후 발매된 참가자들의 음원이 성인 가요 차트를 장악하는 등 대한민국을 트롯 천하로 휘감았다.

이처럼 쏟아지는 시청자의 폭발적인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미스트롯2’가 결승전을 총 2주간에 걸쳐 진행하는 것을 전격 확정했다. 지난 ‘미스트롯’과 ‘미스터트롯’은 1회 동안 결승전 1, 2라운드를 한꺼번에 진행한 후 생방송 문자 투표를 받아 최종 ‘진’을 선발했지만, 이번 시즌엔 보다 많은 시청자의 관심과 손쉬운 참여를 위해 결승전 1라운드와 2라운드를 각각 1주씩 나눠서 진행하는 방식을 채택한 것. 이로 인해 당초 11회로 예정됐던 방송도 12회로 연장된다.

이에 따라 순위 결정에 최대 변수가 될 대국민 문자 투표 역시 총 2주간에 걸쳐 접수를 받게 된다. ‘미스트롯2’ 영예의 ‘진’은 국민들의 염원과 열렬한 지지 속에서 탄생하는 최고의 영광의 얼굴이니만큼 보다 많은 시청자 여러분의 뜻을 반영하기 위한 결단인 것. 또한 2주간에 걸쳐 진행된 문자 투표 수익금은 전액 기부된다. 이와 관련 투표 방법 및 진행 사항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오는 2월 25일과 3월 4일 방송분을 통해 공개된다. 

제작진은 “지난 ‘미스터트롯’ 당시 국민 참여가 무려 770만을 돌파했던 것을 감안, 이번에는 보다 쉬운 참여를 돕기 위해 결승전을 2주로 나눠 진행하는데 뜻을 모았다”며 “방송 시작과 동시에 진행되는 대국민 문자 투표가 결과에 가장 중요한 변수가 되는 만큼, 시청자 여러분께서 응원하는 트롯 여제를 향해 마지막까지 아낌없는 지지와 응원을 보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미스트롯2’는 스마트폰 공식 투표 모바일 앱을 통해 ‘나만의 트롯여제’를 뽑기 위한 제 7차 대국민 응원투표를 진행 중이다. 1일 1회, 1인당 7인을 중복 투표하는 방식이며 추후 결선 점수에 적극 반영된다. ‘미스트롯2’ 10회는 오는 18일(목) 밤 10시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