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피플
  • 입력 2021.02.13 09:34

방탄소년단 지민, 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 2위 차은우·3위 뷔

▲ 방탄소년단(BTS) 지민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아스트로 차은우 3위 방탄소년단 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1월 13일부터 2021년 2월 13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53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7,152,545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5,767,133개와 비교하면 4.86%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1년 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제이홉, 동방신기 유노윤호, 방탄소년단 RM, 뉴이스트 민현, 엑소 백현, 엑소 카이, 하이라이트 양요섭, 슈퍼주니어 희철, 엑소 디오, 샤이니 민호, AB6IX 이대휘, NCT 정우, 빅뱅 지드래곤, NCT 재현, AB6IX 박우진, SF9 로운, 엑소 시우민, 더보이즈 현재, 슈퍼주니어 규현, NCT 마크, 더보이즈 주연, 골든차일드 Y, 비투비 이창섭, 세븐틴 준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760,678 미디어지수 1,047,425 소통지수 2,289,078 커뮤니티지수 2,954,6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51,88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733,150과 비교하면 4.73% 상승했다.

2위,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3,212,768 미디어지수 1,241,825 소통지수 1,102,710 커뮤니티지수 1,228,2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85,56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303,509와 비교하면 7.65% 상승했다.

3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524,007 미디어지수 1,188,732 소통지수 1,691,525 커뮤니티지수 1,928,2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32,55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305,855과 비교하면 15.43% 하락했다.

4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397,579 미디어지수 885,722 소통지수 1,779,584 커뮤니티지수 1,931,8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94,72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278,503과 비교하면 20.45% 하락했다.

5위, 방탄소년단 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400,159 미디어지수 919,000 소통지수 1,589,482 커뮤니티지수 1,813,0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21,68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769,595와 비교하면 1.0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21년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5,767,133개와 비교하면 4.8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92% 하락, 브랜드이슈 1.32% 하락, 브랜드소통 8.55% 하락, 브랜드확산 2.80%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극찬하다, 참여하다, 고백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아미, 스포티파이, 인스타그램'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9.20%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