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2.10 11:45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질환으로 인해 합병증 부담 있는 경우 한 방법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식립을 통해 치아의 기능을 회복하는 치료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나에게 맞는 치료를 적용해야 효율적인 치료가 이루어지는 만큼, 알맞은 치료 계획을 수립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질환 등을 앓고 있어 일반적인 치료를 적용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경우라면 더욱 그렇다.

정교한 식립 치료가 필요한 경우라면 여러 치료 방법 중 하나인 ‘네비게이션임플란트’ 치료도 한 방법이다. 이 치료는 컴퓨터를 통해 모의 시술을 진행해 시술 경로를 파악함으로써 좀 더 세심한 치료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방법이다.

▲ 이창규 세이프플란트치과 원장

이는 질환으로 인해 합병증에 대한 부담이 있는 분들이 정교한 치료를 필요로 할 때, 일반적인 식립 치료에 대한 부담이 클 때 적용할 수 있는 치료 방법이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필요한 부분에만 치료가 이루어지는 만큼, 절개가 적게 발생하는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절개가 적은만큼 통증도 적고, 치료 이후 회복 역시 빠른 편이다.

하지만 이 치료는 주의사항을 잘 지키며 치료 과정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선 컴퓨터를 통해 모의 시술이 진행되는 만큼, 장비를 운용할 수 있는 충분한 능력을 갖춘 곳을 선택하는 것이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치료가 완성된 뒤에는 철저한 사후관리가 함께 진행돼야 갖춰진 기능성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는 만큼, 위와 같은 사항을 충분히 고려해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치료는 어려운 치료라 할 수 있는 만큼 충분한 실력을 보유한 곳에서 체계적으로 이루어져야 올바르게 완성 된 결과를 통해 건강한 구강 상태를 유지해볼 수 있다.

도움말 : 이창규 세이프플란트치과 (구.강남런던치과)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