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2.09 11:32

가슴성형, 관리기간 고려하면 적절한 수술시기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가슴성형을 결심했다면, 다음으로 고민해야 할 것은 바로 적절한 수술시기다. 가슴성형수술은 눈성형이나 코성형과 달리 수술 후 겉으로 수술부위가 드러나는 것은 아니지만, 수술 후 회복과 관리를 위한 기간을 고려한다면 본격적으로 옷차림이 얇아지는 계절을 피해 수술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가슴성형은 구형구축 유무 등 부작용에 대한 관찰 및 관리 기간이 필요해 최대 6개월 간은 정기적으로 병원을 방문해 관리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때문에 봄이 되기 전에 수술시기를 조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 드림성형외과 정재연 원장

가슴성형을 통해 가장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고 싶다면 수술시기와 함께 수술방법에 대해 깊이 있는 고민도 필요하다. 특히, 보형물은 가슴성형의 만족도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보형물 '모티바'는 스무스 실크 표면 타입으로 3D 프린팅 기법을 이용해 표면 입자를 균일하고 수술 후 자극을 줄여줌으로써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고 대표적인 가슴성형 부작용 중 하나인 구형구축 발생 가능성과 유전적 알레르기 발생 가능성 등을 낮춰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드림성형외과 정재연 원장은 "가슴성형수술은 단순히 사이즈를 늘려 가슴확대하는 수술이 아니다. 환자의 수술 후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마치 자신의 가슴인것처럼 자연스럽고, 이물감이 없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보형물의 선택에서부터 개개인의 체형 등을 고려한 사이즈, 모양 등을 고려해 수술 계획을 세우고, 이를 이상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또한 수술 안전성 확보를 위해 안전한 보형물인지를 미리 확인하고, 사후관리 시스템 등도 체크할 필요가 있다"라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