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2.09 10:34

습관이 만든 사각턱, 보톡스 개선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양쪽 턱이 크고 각진 ‘사각턱’은 남성미가 물씬 나는 인상을 줄 수 있다.

그러나 사각턱의 경우 얼굴이 커 보이거나 인상이 강해 보이는 단점을 간과할 수 없다. 특히 여성의 경우 작고 갸름한 얼굴라인을 선호하기 때문에 얼굴이 각이 져 보이거나 넓어 보이는 등의 요인으로 외모 콤플렉스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선천적으로 턱뼈가 비정상적으로 크거나 양쪽 턱뼈가 비대칭인 경우 등은 각진 턱뼈를 잘라내는 수술적 방법으로 얼굴형을 변형시킬 수 있다. 반면 후천적으로 평소 딱딱하고 질긴 음식을 즐겨 섭취하거나, 한쪽으로 씹는 버릇, 집중할 때 이를 꽉 깨무는 경우와 같은 이유로 턱 근육이 발달한 경우라면 ‘보톡스’와 같은 시술로 얼굴라인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 오네스타클리닉의원 송기정 원장

보톡스는 보툴리늄 톡신이라는 독소를 이용한 시술로서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억제하고 일시적으로 마비를 시켜 발달된 근육을 쇠퇴시켜주는 원리의 시술이다. 이러한 원리로 과하게 발달된 턱 근육의 움직임을 최소화 시키기에 볼륨을 줄여주고 비교적 갸름해져 보이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시술에 필요한 시간은 단 5~10분 정도로 빠르며 간단한 얼음 마취 후 시술이 진행된다. 시술 후에는 별도의 관리가 필요하지 않으며 2~3주 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오네스타클리닉의원 송기정 원장은 “보톡스 시술의 적용범위는 다양하다”라며 “주름을 만드는 미세 근육을 이완시켜 미간, 눈가, 이마 등 주름 개선을 기대할 수 있고 턱보톡스와 같은 원리로 종아리 라인이나 승모근 라인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송 원장은 “보톡스는 시술 후 별도의 주의사항은 없지만 시술 후 3~4시간 동안 누워있거나 시술 부위를 문지르는 행동은 삼가야 한다”라며 “비교적 널리 알려진 간단한 시술이더라도 개인마다 근육층과 피부상태는 다르기 때문에 의료진의 섬세한 시술이 중요하며, 정품의 제품으로 정량 주입이 되는지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