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1.02.09 09:53

‘싱어게인 49호’ 김진웅, KBS1 ‘누가 뭐래도’ OST ‘그리워한다’ 가창 실력 과시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싱어게인 49호’ 가수 김진웅이 데뷔 이후 첫 OST 가창자로 나섰다.

JTBC 오디션 프로그램 ‘싱어게인-무명가수전’에서 49호 가수로 출연해 폭발적인 가창력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겨준 김진웅이 KBS1 일일 드라마 ‘누가 뭐래도’ OST 가창 제안을 받았다.

11일 음원 공개되는 ‘그리워한다’는 ‘아픈 만큼 네가 떠올라 / 사랑하는 네가 떠올라 / 차오르는 너의 기억이 너무 아프다’라는 노랫말처럼 이별의 아픔을 형상화 한 노랫말과 김진웅의 가창력이 더해져 가슴 시린 이별을 맞이한 주인공의 테마곡으로 선보인다.

애절한 노랫말과 아름다운 멜로디라인에 김진웅의 스펙트럼 넓은 가창력까지 더해져 드는 이들에게 음악성과 가창력을 각인 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김진웅은 직접 작사와 작곡에 참여해 싱어송라이터로서 면모를 보여주었다.

록밴드 SIXPENCE, 와이키키브라더스, 예레미의 보컬 활동을 통해 화려한 가창력을 인정 받은 김진웅은 KBS2 ‘오작교 형제들’ OST ‘가슴아’, MBC ‘화려한 유혹’ OST ‘부른다’를 작사, 작곡했지만 가창자로서 OST 작업에 참여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이번 곡은 2018년 발표한 ‘천사의 손’ 이후 3년만에 선보이는 신곡으로 팬들의 호응을 이끌 전망이다.

KBS1 일일 드라마 ‘누가 뭐래도’ OST 김진웅의 ‘그리워한다’는 11일(목) 정오 음원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