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2.05 15:41

임플란트 시술 과정, 꼼꼼하게 이루어져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음식물을 잘게 저작해 소화를 돕고, 외부로부터 구강 내의 건강을 지켜주는 역할을 수행하며, 첫 인상을 결정할 수 있는 심미적인 역할도 담당하고 있는 치아는, 여러 면에서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만큼 평소 철저한 관리를 통해 튼튼하게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하지만 제대로 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았거나, 사고 등의 이유로 인해 치아가 상실됐다면, 원래 담당하던 기능을 되찾을 수 있는 적절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이종화 행복플란트치과 대표원장

이 때 자연치아와 유사하게 기능할 수 있는 임플란트 치료를 선택한다면 기존의 치아가 담당했던 여러 역할을 대신해볼 수 있다.

다만 치아가 상실된 상황에 따라 적용되는 시술이 달라질 수 있기에, 꼼꼼한 확인을 통해 알맞은 치료를 선택해야 한다.

부분적으로 발생한 치아의 상실은 상실이 발생한 위치에 개별적으로 적용하는 임플란트 시술을 통해 기능성과 심미성을 되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여러 개의 치아가 한꺼번에 상실됨으로써 전방위적인 치료가 필요한 경우라면, 보철물을 함께 이용한 치료 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합리적이라 할 수 있다.

개인마다 구강의 구조 및 상태가 제각각이고, 상실이 발생한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치료를 계획해야 알맞은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다.

만약 제대로 된 상황파악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치료가 진행될 경우에는 기능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나는 원인이 돼 추가적인 치료의 필요성으로 부담이 가중될 수 있다.

따라서 성공적인 시술을 진행해보려면 꼼꼼한 확인을 바탕으로 치료가 이루어지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우말 : 이종화 행복플란트치과 대표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