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1.30 10:40

수학 스타강사 차길영, 수학 문제집으로 공부하는 법 공개

▲ 스타강사 차길영 (세븐에듀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수학스타 강사 차길영이 ‘수학 문제집 공부하는 법’을 세븐에듀 유튜브에 공개했다.

학생들 중에는 많은 문제집을 푸는 것이 가장 좋은 수학 공부법이라고 착각하는 경우가 있다. 

여러 권의 문제집을 푸는 것 보다 한 권의 문제집을 여러 번 제대로 푸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그리고 차길영 강사는 수학 문제집을 풀 때 수학문제풀이노트를 활용할 것을 강조한다.

그렇다면 효과적으로 수학문제집을 활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차길영 강사가 그 물음에 대한 해답을 속 시원하게 밝혔다. 

◇ 수학 문제집을 풀 때 수학문제풀이노트를 활용하자

수학문제는 반드시 문제집이 아닌 노트에 풀어야 한다. 그래야 여러 번 반복하여 풀 수 있다.

문제집에 풀이를 적어 놓지 말라고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문제집에 풀이를 적으면 다시 문제를 풀 때 적어 놓은 풀이를 보고 제대로 풀지 않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이다. 그렇게 되면 정작 시험에 그 문제가 출제됐을 때 풀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므로 노트에 푸는 습관이 중요하다.

우선 노트는 줄 노트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노트를 세로로 반으로 접어 한쪽 면에 문제를 풀어보고 옆 공간에는 해설과 함께 코멘트를 적는다. 코멘트 내용은 틀린 이유, 주의사항, 계산 실수나 어느 부분에서 오류를 범했는지 적으면 좋다.

차길영 강사는 “문제풀이 노트는 독서하듯이 자주 보는 것이 중요하다”며 “특히 시험 전날에는 문제를 푸는 것보다 문제풀이 노트로 공부하는 것이 수학 성적을 올리는 꿀팁이다”고 전했다.

◇ 수학을 잘하기 위한 두 가지 습관

수학을 잘하려면 두 가지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첫 번째, 수학 인강을 수강한 뒤에는 반드시 개념 노트에 개념을 정리해야 한다. 설명을 들을 때는 아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시간이 흐르면 자연스럽게 까먹게 된다. 나만의 개념 노트를 만들어 개념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

두 번째, 위에서 언급했듯이 수학 문제집에 문제를 풀지 말고 수학 문제 풀이노트를 활용하여 푸는 것이다.

특히 세븐에듀의 고등수학 개념 완성 '마으겔로쉬'는 차길영 강사와 카이스트 연구진들이 함께 제작한 수학 개념서로 고1, 고2, 고3까지 수학의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기분문제, 연습문제가 수록되어 있어 개념은 물론 개념을 적용하는 문제까지 모두 공부할 수 있다. 

그리고 유형서 ‘절대유형 N제’는 단계별 난이도 구성으로 체계적인 수학 유형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최신 시험 문제 경향을 완벽하게 분석했는데 유형별 문제, 실전 모의고사, 내신기출까지 다양한 문제를 풀 수 있어 유형을 익히는데 도움이 된다.

‘수학 문제집 공부하는 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차길영의 세븐에듀 유튜브 채널과 세븐에듀 홈페이지 무료강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