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생활
  • 입력 2021.01.29 11:20

중앙대학교, 기업과 함께하는 AI 아카데미 온라인 특강 개최

▲ 중앙대학교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중앙대학교는 2월 2일(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기업과 함께하는 AI 아카데미 온라인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AI 관련 학습 역량 향상을 위해 다양한 기업들의 AI전문가를 초청해 진행된다. 박상규 총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ETRI 박상규 부원장, △LG CNS 김진수 전문위원, △네이버 AI연구소 하정우 연구소장, △법무법인 화우 석제범 원장, △삼성 SDS 정용현 연구원의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며, 강의 후에는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AI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월 1일(월)까지 사전등록을 받는다. 당일 신청도 가능하다.

행사를 주관한 중앙대 다빈치학습혁신원(원장 송해덕) 관계자는 “중앙대는 AI교육을 기반으로 한 AI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특강을 통해 가능한 많은 사람들이 AI에 관심을 갖고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중앙대는 지난 1월에도 800여명의 사전신청을 받은 AI 아카데미 온라인 특강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AI교육을 선도하기 위해 AI학과, 대학원, AI 공동연구소 등을 운영 중이며, K-MOOC 강좌에도 4개의 AI강좌를 개설해 AI에 관심을 가진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AI교육을 확산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