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용태 기자
  • 방송
  • 입력 2011.07.04 10:02

‘1박2일’ 김대주 막내 작가, 대학 강단에 서다

1박'이면 나도 '위대한' 작가 될 수 있다?

루면 나도 방송작가가 될 수 있다? 리얼 버라이어티의 대명사인 KBS ‘해피선데이-1박2일’, MBC ‘위대한 탄생’, SBS ‘스타주니어쇼 붕어빵’ 등의 구성작가가 강의하는 특별한 캠프가 열린다.

서울종합예술학교(이사장 김민성)가 오는 8월 1일 방송작가를 꿈꾸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방송구성작가캠프 ‘위대한 캠프’를 개최한다. ‘1박2일’의 최재영&김대주 작가, ‘위대한 탄생’의 신명진 작가, ‘붕어빵’의 곽상원 작가 등이 강의하는 이번 행사는 예능 구성작가가 되는 법, 오디션 프로그램의 모든 것, 버라이어티 작가의 정신, 리얼 버라이어티의 대본 작법, 참가자 즉석 대본 공모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다. 

강사진 중 특히 눈에 띄는 인물은 ‘1박2일’의 작가들로 김대주 ‘막내’ 작가는 탁월한 노래솜씨 등 각종 장기로 1박2일 멤버들을 버금가는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최재영 작가는 남자의자격-라면의 달인에 출연하며 자취 생활로 터득한 파라면을 선보인 바 있다.

 한편, 이번 캠프를 주관하는 서울종합예술학부 방송구성작가예능학부는 국내 최초로 방송작가 육성을 특성화한 4년제 학부 과정으로 현역 작가진을 교수로 채용하여 방송 제작의 원리 기초부터 대본 작성법까지 전 과정을 철저한 실습 위주로 진행할 예정이다.

 

세부 전공은 예능․코미디 구성학과, 예능․다큐멘터리 구성학과, 라디오 구성학과 등 3개 과정이며 교수진으로는 SBS ‘스타 주니어쇼 붕어빵’을 집필하고 있는 곽상원 작가,  시트콤의 원조 ‘순풍산부인과’를 집필한 전현진 작가, MBC 드라마 ‘제4공화국’과 ‘제5화국’을 집필한 유정수 작가, KBS ‘연예가중계’와 ‘스쿨버라이어티 백점만점’ 등을 집필한 박유미 작가가 전임교수로 임용되었다.

  이외 겸임 교수로는 KBS ‘해피투게더 시즌 3’과 ‘자유선언 토요일-시크릿’을 집필중인 최항서 작가, KBS ‘스펀지’와 MBC ‘느낌표’ 등을 집필한 박원우 작가가 임용되었다. 또한 KBS ‘해피투게더 시즌 3’, MBC ‘무한도전’을 집필한 주기쁨 작가와 SBS ‘좋은 세상 만들기’와 ‘스타킹’을 집필한 박윤주 작가, KBS ‘퀴즈 대한민국’과 올리브TV ‘테이스티로드2’를 집필중인 김아영 작가도 각각 겸임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칠 예정이다.

 또한 KBS ‘개그콘서트’를 집필중인 백성운 작가, 일요일 예능 강자인 KBS ‘해피선데이-1박2일’을 집필중인 최재영 작가, SBS ‘생활의 달인’에 이어 KBS ‘스펀지’를 집필한 김순옥 작가도 후배 교육에 동참한다.

  라디오 방송 작가 교육은 예능작가 출신으로 SBS ‘기쁜 우리 젊은 날’,  KBS ‘봄여름가을겨울의 브라보 라디오’, ‘송은이 신봉선의 동고동락’을 거쳐 현재  SBS 라디오 ‘박소현의 러브게임’을 집필중인 김종선 작가가 맡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