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방송
  • 입력 2021.01.21 17:13

TV조선, '미스&미스터트롯' 공식 팬덤앱 출시... 트롯열풍 더한다

▲ TV조선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매회 최고 시청률을 갱신하며 ‘트롯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미스트롯2'가 이번에는 공식 팬덤앱 서비스를 런칭한다.

TV조선은 오는 22일(금) 미스&미스터 트롯 찐팬들을 위한 올인원 팬덤앱 서비스 ‘미스&미스터트롯 앱’을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미스&미스터트롯 앱’은 매주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는 '미스트롯 2' 출연자들을 응원하고, 이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공식 플랫폼이다. 방송에서 다 보여주지 못한 출연자들의 연습과정과 일상 셀카 등을 공식앱을 통해 팬들과 공유하며 트롯열풍을 더욱 달아오르게 할 예정이다.

또한 '미스터트롯' TOP6의 명품 무대가 펼쳐지는 TV조선의 대표 프로그램 '사랑의 콜센타', 다양한 상황에 맞는 트롯곡들을 소개하는 이찬원, 김희재의 오리지널 디지털 콘텐츠 '플레희리스또'와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공식앱 런칭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팬들의 투표로 이루어지는 신청곡 등 시청자들이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는 창구가 되어 트롯팬들에게 차원이 다른 시청경험과 만족감을 선사할 전망이다.

TV조선은 “미스&미스터트롯 팬들이 어떻게 해야 좋아하는 가수를 더 즐겁게 응원할 수 있을지, 어떻게 해야 출연자들이 팬들의 사랑을 더 가깝게 느낄 수 있을지를 가장 고민했다”고 밝히며 추억의 팬레터, 1:1대화, 독점영상콘텐츠 등 다양한 서비스를 앞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통장르 트롯을 다시 대중문화의 주인공으로 이끌어 낸 TV조선이 이번에는 공식 팬덤앱 서비스를 통해 또 한번 ‘최초’의 트롯팬덤 역사를 쓸 것으로 기대된다.

‘미스&미스터트롯 앱’은 TV조선의 콘텐츠 사업관련 자회사 TIZZO C&C와 팬덤앱 전문개발사인 (주)너하고에서 공동개발하였으며, iOS버전은 1월 22일(금) 정오부터 애플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다음날인 1월 23일(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