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21.01.21 10:48

'세기의 대결! AI vs 인간' 박세리, 은퇴 4년만에 필드로 컴백 '골프AI와 정면 승부'

▲ SBS ‘세기의 대결! AI vs 인간’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SBS 신년특집 ‘세기의 대결! AI vs 인간’ (이하 AI vs 인간)에서 박세리가 골프AI와 대결하는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

오는 1월 29일(금) 밤 10시 첫 방송되는 ‘AI vs 인간(연출 남상문,김민지)’은 작곡, 골프, 주식투자, 모창, 심리 인식 등 6개 종목에서 인공지능과 인간 최고수가 대결을 벌이는 국내 최초 AI 버라이어티쇼로 관심을 드높인다. 앞서 옥주현, 박세리, 권일용, 마하세븐, 로이스 깁슨 등 각 분야의 인간 최고수들이 AI의 도전에 응한 것으로 전해져 각 대결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는 상황.

첫 방송을 앞두고 공개된 골프편 예고 영상에는 골프 레전드 박세리가 은퇴 4년만에 필드에 컴백하는 모습이 담겨 눈길을 끈다.

먼저, 대결 첫 만남에서 골프AI 엘드릭이 등장해 “hello, 세리 팍”이라며 인사를 전했고,  박세리는 엘드릭이 귀엽다는 듯 웃으며 화답했다. 골프AI 엘드릭은 지난 2016년 피닉스 오픈 16번 홀에서 단 5번 만에 기적의 홀인원을 성공시킨 놀라운 능력의 소유자다. 이에 골프AI 기술자는 엘드릭에 대해 “그는 멘탈이 없고, 파워를 갖추었으며, 정밀함을 가졌다” 라고 소개했다. 바람의 세기와 지형까지 스스로 읽어내 어떤 샷을 칠지 판단하는 골프AI 엘드릭이 어떤 경기를 보여줄 지 기대감을 자아낸다.

또한, 인간 대표 박세리가 “오 잘 맞았어” 라며 기뻐하다가, 곧바로 탄식하는 모습이 이어져 골프AI와의 숨막히는 접전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된다.

연출을 맡은 남상문 국장과 김민지PD는 “1998년 IMF 시절, US오픈 우승으로 전국민에게 감동과 희망을 선사했던 박세리 감독이 이번에는 코로나19에 지친 대한민국을 위해 대결에 나선다” 고 전했다. 또한 “박세리의 비밀 병기도 함께 등장하여 대결을 펼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고 덧붙여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린다.

한편, SBS 신년특집 ‘AI VS 인간’은 SBS금토드라마 <날아라개천용> 후속으로 오는 2021년 1월 29일(금) 밤 10시에 첫 방송 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