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음악
  • 입력 2021.01.20 13:26

YG 트레저, 앨범 누적 판매량 총 100만장 돌파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트레저의 'THE FIRST STEP' 시리즈 앨범 판매량이 100만 장을 돌파했다. 데뷔 5개월 만에 거둔 눈부신 성과여서 주목된다.
 
20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트레저 정규 1집 'THE FIRST STEP : TRESURE EFFECT'의 출고 수량은 전날까지 28만 1845장으로 집계됐다.
 
지난 12일 음반이 정식 출시된지 꼬박 일주일 만에 세운 트레저 자체 최고 기록. 앞서 트레저가 연달아 발표한 3장의 싱글앨범은 각각 23만~25만여 장 판매됐었다.
 
이로써 트레저는 이번 정규 1집까지 더해 'THE FIRST STEP' 시리즈 앨범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이라는 의미 있는 이정표를 세웠다. '글로벌 슈퍼 루키' 수식어가 전혀 어색하지 않은 '위대한 첫걸음(THE FIRST STEP)'이다.
 
작년 8월 7일 데뷔한 트레저의 인기는 한국과 일본에서 먼저 두드러졌다. 실제 앨범이 판매된 국가별 분포를 보면 한국과 일본에서 각각 26%를 차지해 전체 시장서 절반이 넘는 비중을 나타냈다. 그 외 동남아 국가에서 20%, 중국에서 15%, 유럽에서 8%, 미주 지역에서 3%를 기록한 것으로 분석됐다.
 
트레저 12명 멤버 중 4명의 일본 출신 멤버가 있는 점이 이들의 글로벌 인기 확장을 거들고 있음을 짐작할 수 있다. 아울러 국내에서 탄탄히 뿌리 내린 인기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음반 시장이자 이웃나라인 일본으로 동시에 뻗어나간 점을 떠올리면 향후 이들의 성장세는 더욱 폭발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