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학 스타강사 차길영, 유튜브 수학 강의 영상 조회 수 천만 뷰 돌파

▲ 스타강사 차길영 (세븐에듀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수학전문 인강 사이트 세븐에듀에서는 스타강사 차길영의 유튜브 누적 조회 수가 천만 뷰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수학 강의로 유튜브 조회 수 천만 뷰를 기록하는 것 자체가 매우 드문 일이며 이는 차길영 강사의 수학 강의 실력과 학생들의 꾸준한 관심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특히 차길영의 세븐에듀 유튜브 채널에 있는 ‘3초 풀이법’은 수학 시험에서 부족한 시간을 걱정하는 고1, 고2 학생들에게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문제풀이 노하우를 제공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이를 뒷받침하듯 실제로 ‘3초 풀이법’에는 성적이 향상된 학생들의 후기가 계속 올라오고 있다.

3초 풀이법은 차길영 강사만의 비법으로 수학 내신시험 시간 50분 이내에 문제를 풀 수 있도록 하는 쉽고 빠른 풀이 방법이다.

조회 수가 가장 높았던 영상은 ‘[차길영의 3초 풀이법] ★소름주의★고1 중간고사 수학, 지리게 푸는 3초 풀이법 지금 안보면 후회!’ 편으로 127만 뷰를 돌파했다.

이어 ‘[차길영의 3초 풀이법] 손댈 필요도 없어, 30초 만에 이해시켜줄게! 너도 3초 만에 풀 수 있어’ 편으로 62만 뷰를 돌파했다.

차길영 강사는 ‘3초 풀이법’을 공개한 이유에 대해서 “수학 문제를 푸는 방법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며 “여러 가지 방법을 알아내는 것은 수학에 재미를 느끼게 해줄 뿐만 아니라 문제의 본질을 깨닫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특히 제한 시간이 있는 시험시간에 특히 도움이 된다는 것.

이어 “유튜브 조회 수가 천만 뷰를 달성했다는 소식을 듣고 너무 기뻤다”며 “많은 응원과 관심을 가져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1년에도 유익한 수학 강의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차길영은 서울대, 카이스트, 포스텍, 연세대, 고려대를 2,000명 이상 배출한 스타강사로 SBS ‘영재발굴단’, MBC ‘공부가 머니?’, tvN ‘어쩌다 어른’, ‘나의 수학사춘기’, 영국 BBC 방송 등에 출연하며 수학전문가로도 맹활약 중이다.

세븐에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3초 풀이법’ 외에도 수능, 모의고사 수학 해설 강의 등 겨울방학 수학 공부법에 관련된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공부법 채널에는 ‘수학 개념서로 공부하는 법’ 영상이 올라왔으며 수학 개념서를 활용하여 효과적으로 개념 노트 정리하는 법과 수학 공부법 꿀팁을 공개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