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21.01.18 16:19

에픽하이 타블로, “10집 2부작... 上편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같아”

▲ 에픽하이 (아워즈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에픽하이(EPIK HIGH) 타블로가 정규 10집을 소개했다.

18일 오후 그룹 에픽하이(타블로, 미쓰라, 투컷)의 열 번째 정규앨범 ‘Epik High Is Here 上’ 기자간담회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생중계됐다. 

이날 투컷은 새 앨범을 오랜만에 2CD로 제작한 것과 관련 “하고 싶은 이야기가 많아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타블로는 “영화가 1편, 2편이 나눠져 있을 때 다 봐야 스토리를 이해할 수 있지 않나. 마블 팬으로서 에픽하이의 이번 상(上)편은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그리고 하(上)편은 ‘어벤져스: 엔드게임’이라고 비유하고 싶다”라며 “애범이 그런 스케일이라는 게 아니라 그런 식으로 이어지는 거라고 말씀드리는 것”이라고 전했다.

타이틀곡 ‘ROSARIO (로사리오)(Feat. CL, 지코)’는 용기를 잃은 현시대 사람들을 대변해 ‘나는 살아있는 전설이고 이 자리를 지킬 것’이라고 외치는 트렌디하고 강렬한 힙합곡이다. 또한, 더블 타이틀곡으로 확정된 ‘내 얘기 같아 (Feat. 헤이즈)’는 슬픈 드라마·영화를 보거나 음악을 들으며 자신의 이야기 같다고 느끼는 이들을 위한 테마곡이다. 

한편 에픽하이는 금일 오후 6시 정규 10집 ‘Epik High Is Here 上’을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