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1.18 13:33

매부리코 교정, 기능적인 부분 개선 기대할 수 있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얼굴의 중앙에 위치해 있는 코는 얼굴 인상에 많은 영향을 준다. 

코는 얼굴의 전체 이미지나 분위기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부위이기 때문에 코성형을 고려하는 경우가 있다. 

특히, 매부리코는 인상이 강하게 보일 수 있다. 과거에는 남자다운 인상을 줬었지만 최근엔 부드러운 인상을 선호하기 때문에 이미지 개선을 원해 교정을 하는 경우가 있다.

▲ 김성민 아이미 김성민성형외과 원장

남자들의 매부리코는 선천적인 경우보다 성장기에 외상 후 코 변형으로 형성되는 경우가 존재한다.

이러한 경우 코뼈가 휘어지면서 비대칭으로 보이거나 호흡 불편으로 수면에 불편을 주기도 하기 때문에 교정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콧등의 뼈가 심하게 튀어 나왔을 때에는, 교정을 통해 정면이나 옆에서 보았을 때 얼굴라인에 중심이 잡혀 있어 이목구비가 또렷하게 보이게 하는 것이 좋다.

매부리코를 교정하는데 재발 없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해보기 위해서는 여러 요소들을 고려해 정확히 수술해야 한다.

특히, 매부리를 구성하는 요소인 비봉을 제거 해야 한다. 비봉은 주로 코뼈성분으로 구성 되어 있으나 위기측연골, 비중격 연골이 복합적으로 융합되어 구성한다.

단순하게 튀어나온 뼈만 다듬을 경우 일시적으로 매부리코가 교정 된 것처럼 보일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고 수술한 코가 자리를 잡으면 남아 있던 연골 성분의 비봉이 윤곽으로 투영 돼 보일 수 있어 확실히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매부리코 교정은 복합적인 여러 과정을 통한 수술이 이루어져야 미용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부분에서도 재발을 줄일 수 있다.

도움말 : 김성민 아이미 김성민성형외과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