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피플
  • 입력 2021.01.11 16:17

[공식입장] 도촬 피해 모모랜드 낸시 측 및 AAA 조직위원회 "해외 사법 기관과 공조 촬영 및 유포자 강력 법적 대응 예정"

▲ 모모랜드 낸시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모모랜드 낸시가 2019년 진행된 AAA에서 도촬 및 조작된 사진 유포로 피해를 입고 있는 가운데 소속사인 MLD엔터테인먼트가 해외 사법 기관과 공조해 불법 촬영자와 최초 유포자에 대해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하겠다 밝혔다.

또한 AAA 조직위원회 측도 피해를 입은 모모랜드 낸시에게 사과의 뜻을 전하며 불법 촬영자와 최초 유포자에 대한 베트남과 대한민국 사법당국의 강력 법적 조치에 적극 협력하고 낸시 소속사 MLD 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해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함께 관련 악의적인 게시물에 민형사적 법적 대응에 공조할 것이라 전했다.

아래는 낸시의 소속사 MLD엔터테인먼트와 AAA 조직위원회 측 입장문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MLD엔터테인먼트입니다. 

최근 온라인과 SNS에 당사 소속 아티스트 낸시와 관련 불법적으로 조작된 사진이 유포되고 있습니다. 

낸시는 도촬 및 합성 사진의 피해자입니다. 우선적으로 보호받아야 할 사람은 바로 낸시입니다. 안타까운 마음으로 협조 바랍니다. 

당사는 경찰 및 해외 사법 기관과의 수사 공조로 불법 촬영자와 최초 유포자를 비롯해 이를 유포하는 모든 이에게 강력한 법적 대응에 나설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법무대리인을 통해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정보통신망법상 음란물 유포죄와 인격권 침해에 대한 민형사상 처벌 또한 실시할 예정입니다. 

낸시는 현재 큰 심적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더 이상 악의적인 게시물로 아티스트를 가해하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당사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추가적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당사 소속 아티스트 보호를 위한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절대 선처 및 합의 없는 강력한 법적 조치를 계속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당사 아티스트들을 사랑해 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팬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아티스트들의 인격과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입니다. 

최근 온라인과 SNS에 2019 Asia Artist Awards in Vietnam MC였던 낸시 관련 불법적 조작 사진이 유포돼 깊은 유감을 표합니다.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는 이 같은 도촬 및 합성 사진 피해자 낸시에게 안타까운 마음과 함께 사과의 말씀을 전합니다.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는 불법 촬영자와 최초 유포자에 대한 베트남과 대한민국 사법당국의 강력 법적 조치에 적극 협력할 것입니다. 

또 낸시 소속사 MLD 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해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함께 관련 악의적인 게시물에 민형사적 법적 대응에 공조할 것입니다. 

낸시를 사랑해주시는 팬들에게 불미스러운 일로 걱정을 끼쳐 죄송한 말씀드리며 앞으로도 낸시에 대한 많은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