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1.06 11:32

레이저리프팅 '울쎄라', 시술 시 유의해야 할 사항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나이가 들면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노화 속도는 평소에 피부 관리를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연초에는 떨어진 피부 탄력을 개선하기 위해 피부과를 방문하여 리프팅 시술을 받는 이들이 많은데, 요즈음에는 비침습적인 방법으로 잔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레이저리프팅이 주목받고 있다.

▲ 신도림 닥터스피부과의원 조경종 원장

그 중에서도 울쎄라는 고강도집속초음파(HIFU) 에너지를 피부의 근막층까지 깊숙하게 전달해 콜라겐을 재생시키는 것이 울쎄라의 원리인데, 처진 피부를 끌어올리고 얼굴 전체적인 라인을 정리하여 매끈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하지만 시술을 진행하는 병원이 많은 만큼 사람마다 느끼는 결과의 차이 역시 다양하다. 시술 후 결과에 만족스러워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아예 전후 차이를 못 느끼거나 볼 패임 등의 부작용을 겪는 이들도 적지 않다는 것. 신도림 닥터스피부과의원 조경종 원장(피부과전문의)은 “울쎄라는 언뜻 보기에는 쉬운 시술처럼 보이지만,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에너지 강도, 샷 수를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이 관건이기 때문에 피부에 대한 이해와 시술자의 노하우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조 원장은 울쎄라 리프팅 시술을 한다고 해서 전부 효과를 보는 것은 아니라고 한다. 일단 울쎄라는 얼굴살이 많거나 이중턱이 심한 경우에 도움이 된다. 반대로 얼굴에 살이 없거나 피부 두께가 얇은 경우, 혹은 과도한 샷 수가 들어간 경우 울쎄라를 시술하면 오히려 볼 패임 같은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는데, 이를 막기 위해서는 자신의 피부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해 줄 피부과전문의의 진단 하에 적절한 리프팅 시술을 찾는 것이 좋다.

울쎄라 리프팅은 팁 가격이 고가에 속해 시술 가격 자체가 높은 편이다. 따라서 카피 팁, 재사용 팁을 사용하면서 시술 가격을 낮춰 환자를 유인하는 병원도 적지 않은데, 정품 팁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효과가 없는 것은 물론, 부작용 확률을 높이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하다면 유의해야 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