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21.01.04 17:56

에이스 '도깨비', 롤링스톤 인디아 선정 '2020년 베스트 K팝 MV' 1위

▲ 비트인터렉티브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그룹 A.C.E(에이스)가 자신들만의 한국적인 색채로 다시 한번 주목받았다.

최근 인도 음악 전문 매체 ‘롤링스톤 인디아(Rolling Stone India)’가 ‘2020년 베스트 K팝 뮤직비디오(20 Best K-pop Music Videos of 2020)’ 1위로 에이스의 ‘도깨비(Favorite Boys)’를 선정했다. 롤링스톤 인디아는 “에이스는 ‘도깨비’를 통해 패션, 메이크업, 안무 등 뛰어난 시각적 볼거리를 제공한다. 한국의 전통 예술작품과 상징성을 담은 세트로 도깨비, 신, 전설을 그려내고 있는 이들은 한국적 역사나 신화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제시하고 한국의 문화와 전통을 전 세계와 공유하려 한다”고 소개했다.

이어 “에이스 멤버들은 화려한 아이섀도의 반짝임과 과감한 블렌딩이 어우러진 메이크업과 크롭톱, 현대 맞춤형 한복, 전통의상 등은 전통적인 성별 고정관념을 거스르는 거침없는 시도로 에이스의 존재감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또한 빠르게 진행되는 복잡한 안무로 유명한 에이스가 '도깨비' 안무 속에 숨겨둔 한국의 전통문화를 엿볼 수 있는 상징적인 동작들을 자세히 살펴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에이스는 지난해 9월 독창적이고 한국적인 멋을 표현한 ‘도깨비(Favorite Boys)’를 발매, 특유의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독보적인 가창력으로 다시 한번 글로벌 팬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발매 직후 국내외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도깨비(Favorite Boys)’는 지난해 12월 데이즈드(Dazed), 페이퍼(Paper) 등 외국 매체들의 자체 차트에서 진행한 ‘올해의 K-pop’ 곡 상위권을 기록하며 K-pop 리더로서 확고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