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0.12.31 13:44

‘오! 삼광빌라’ 진기주, 30회 맞이 중간 인터뷰 공개 “빛채운다운 모습으로 헤쳐나갈 것”

▲ KBS2 ‘오! 삼광빌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진기주가 KBS2 주말드라마 ‘오! 삼광빌라’ 30회를 맞이해 특별한 인터뷰를 공개했다. 

매주 자체 최고 시청률을 갈아치우며 고공행진 중인 KBS2 주말드라마 ‘오! 삼광빌라’(극본 윤경아, 연출 홍석구)의 진기주가 드라마 30회를 맞이해 인터뷰를 공개했다. 진기주는 극중 ‘삼광빌라’의 실질적인 리더이자 열정 넘치는 청춘 ‘이빛채운’으로 분해 열연을 펼치고 있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도전하는 점진적인 인물로 매회 새로운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것. 

이에 진기주는 ‘이빛채운’의 성장만큼 본인도 배운 점이 있냐는 질문에 대해 “점점 더 빛채운이 되어 가고 있구나라고 느껴지면서도 진기주라는 사람은 빛채운만큼 성숙하지 못하구나 느끼기도 한다. 그저 초심 잃지 않고 여러분들이 사랑해 주시는 이빛채운의 모습을 끝까지 잘 지켜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캐릭터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캐릭터를 향한 애정이 남다른 만큼 진기주는 이빛채운이 ‘버티고 맞서고 지지 않는 사람’이라고 전했다. 

공모전 합격 취소부터 친부모 찾기, 장서아(한보름 분)와 황나로(전성우 분)의 방해 등 시련과 고난을 극복해 나가고 있는 이빛채운. 매회 새로운 위기가 닥쳐오는데 이를 앞으로 어떻게 헤쳐 나갈지에 대해서는 “처음부터 시청자분들께 꼭 보여드리고 싶었고 앞으로도 계속 유지해나가고 싶은 게 바로 빛채운의 자주적인 모습과 당당함이다”라며 “지금까지 빛채운에게는 그 단단한 사람을 무너지게 만드는 충격과 위기들이 너무 많았다. 하지만 그때마다 빛채운답게 헤쳐왔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그렇게 어떤 상황에서도 가장 빛채운다운 모습일 거 같다. 솔직하고 당당하게, 담백하게, 멋있게, 그러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어 진기주는 앞으로 이어질 스토리 중 관전 포인트도 전했다. “앞으로의 스토리는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될 거 같아서 저 조차도 긴장되는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다”라며 “’새로운 국면’이라는 게 관전 포인트가 될 거 같다. 빛채운이 앞으로 어떤 일을 맞이하게 될지, 어떤 위기를 맞고, 또 어떤 선택을 하고, 어떤 사랑을 하게 될지 기대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또, 동료 배우들과의 호흡에 대해서는 “‘오! 삼광빌라’는 지금까지 제가 연기해본 다른 작품들과 다르게 등장인물이 정말 많다. 그리고 유독 빛채운에게 참 많은 상대 배우가 있다. 두 분의 엄마, 남자친구 우재희, 사랑하는 동생들, 삼광빌라 식구들, 갈등 관계인 장서아와 황나로, 상상으로만 그리던 아빠까지, 드라마에 나오는 거의 모든 캐릭터들과 호흡을 맞추고 있다. 이전에 맡았던 역할들은 한 명 혹은 두 명의 캐릭터에 대부분의 감정을 집중 시키며 교감했다면 이번에는 여러 캐릭터와 다양하고 복잡한 감정들을 교감하고 있다. 그래서 여러 배우분들과 호흡을 맞추기 위해 더 시간을 들여 고민하고 현장에서도 더욱 집중하려고 노력을 하고 있다”라며 “훌륭한 선배님들이 옆을 든든하게 지켜주시고, 귀여운 동생들이 현장을 밝게 만들어주니 진짜 가족 같고 훈훈한 분위기의 현장이다”라고 답했다. 

마지막으로 진기주는 매주 최고 시청률을 기록할 수 있게 많은 사랑을 보내주는 시청자들에게 “절반을 향해 정말 열심히 달려온 지금 시청자분들의 많은 사랑과 관심 덕분에 행복하다. 그 관심과 애정 덕분에 여전히 지치지 않고 힘을 내서 촬영하고 있다. 남은 이야기도 최선을 다해 빛채운을 담고 만들겠다. ‘오! 삼광빌라’와 ‘이빛채운’에게 끝까지 많이 많이 사랑 부탁드린다”라며 무한한 감사를 전했다. 

진기주는 주말드라마 첫 주연으로 긴 호흡을 이끌어간다는데 부담을 느낄 법도 하지만 늘 밝은 모습으로 촬영장 비타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진기주의 통통 튀는 에너지와 동료 배우, 스텝들과의 호흡이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며 최고 시청률 33.2%라는 기록을 경신할 수 있었다. 이에 계속해서 이어질 진기주의 활약과 ‘이빛채운’ 스토리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KBS2 주말드라마 ‘오! 삼광빌라’는 매주 토, 일 저녁 7시 55분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