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음악
  • 입력 2020.12.24 09:49

김필, 한 편의 영화 연상케 하는 ‘불면’ 티저 영상 공개

▲ 아카이브 아침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가수 김필이 영화를 연상케 하는 신곡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김필은 지난 23일 주요 음원사이트 및 공식 SNS 채널 등에 새 디지털 싱글 ‘불면(sleeplessness)’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이번 뮤직비디오 티저는 한 편의 모노드라마 형식으로 완성돼 눈길을 끈다. 영상 속 김필은 고요하고 어두운 곳에 홀로 누워 잠들지 못한 채 깊은 새벽을 맞이하고 있다. 불면과 꿈의 경계에서 헤매는 듯한 김필의 메소드 연기는 보는 이로 하여금 공허함과 쓸쓸함, 후회 등의 다양한 감정을 느끼게 한다.

이 가운데 신곡 ‘불면(sleeplessness)’ 일부가 베일을 벗어 완곡에 대한 궁금증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김필의 섬세하고 매력적인 음색이 고스란히 전달돼 팬들의 눈과 귀 모두를 충족시키는 티저 영상이 완성됐다. 

앞서 김필은 어둡고 시크한 분위기를 풍기는 콘셉트 포토 및 티저 이미지 등을 연달아 공개하며 주목받은 바 있다. 치명적인 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김필은 이어 뮤직비디오 티저를 통해 다시 한번 음악적, 비주얼적 포텐을 터뜨리며 ‘대체 불가 뮤지션’으로서의 능력을 입증하고 있다. 

김필의 신곡 ‘불면(sleeplessness)’은 얼터너티브 포크 록 장르의 곡이다. 김필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잠못드는 나날들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들을 풀어냈으며, 많은 리스너들의 마음을 위로하는 묵직한 분위기의 노래로 완성됐다. 

특히 지난 해 12월 첫 정규 앨범 ‘yours, sincerely’ 이후 약 1년만에 새로운 소속사와 손잡고 처음 신곡을 발매한다는 점에서 더욱 관심이 쏠린다.

한편 김필의 새 디지털 싱글 ‘불면(sleeplessness)’은 오는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 등을 통해 발매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