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소영 기자
  • 공연
  • 입력 2011.02.24 11:11

이다해 대한민국 서울문화예술대상 MC 낙점

오는 28일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서 열려..

 

 
영어와 중국어에 능숙한 외국어‘능력자’이다해가 오는 28일 오후 7시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제2회 대한민국 서울문화예술대상 시상식에 MC로 나선다.

 사)대한민국 서울문화예술협회가 주최하는 이 시상식은 2010년 한 해 동안 최고의 활동을 펼친 문화예술인을 선정하는 상으로 소녀시대, 비, 전도연, 이범수 등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서울문화예술협회가 주최하는 이 시상식은 2010년 한 해 동안 최고의 활동을 펼친 문화예술인을 선정하는 상으로 소녀시대, 비, 전도연, 이범수 등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서울문화예술대상은 다른 많은 시상식과의 다르게 참여 그 자체가 문화 기부가 되는 문화 나눔 행사로 문화소외계층이 대한민국 최고 스타들과 각계각층의 인사와 함께 수준 높은 문화 예술 공연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범국민 문화 나눔 행사로 기획되었다.

수상자로는 대중가수 대상에 소녀시대(2집 ‘Oh’), 월드스타 대상에 비, 영화배우 대상에 전도연(하녀), 드라마배우 대상에 이범수(SBS ‘자이언트’), 영화감독 대상에 류승완 감독(부당거래), 드라마 연출 대상에 이병훈 PD(MBC ‘동이’), 드라마작가 대상에 강은경 작가(KBS ‘제빵왕 김탁구’), 대중가요 프로듀서 대상에 이수만 프로듀서(SM 엔터테인먼트), 뮤지컬배우 대상에 정성화(영웅), 특별대상에 김영진 PD(KBS ‘고마워, 웃게 해줘서’), 방송 다큐 대상에 김진만, 김현철 PD(MBC ‘아마존의 눈물’) 등이 수상한다.

 특히 이 자리에는 한국관광공사 초청으로 일본, 중국 등 동남아시아 해외 관광객 1,500명이 참석할 예정으로 영어와 중국어에 능통한 이다해가 특별히 사회자로 발탁되었다.

이다해는 2009년 아시아송 페스티벌 MC를 맡아 아시아 각국에서 몰려온 관객들을 대상으로 유창한 중국어와 영어를 구사해 외국어 실력을 검증받은 바 있다.

작년에는 워너브라더스 캐릭터 론칭 파티에 아시아 배우로 유일하게 초대받아 할리우드 진출이 점쳐지기도 했다. 원어민 수준의 영어 대화가 가능하다는 점과 중국 트위터 팔로워 100만 명이 넘긴 차세대 한류 스타라는 점에서 각광받고 있기 때문이다.

서울특별시,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한국관광공사, 서울종합예술학교 등이 공식 후원하는 제2회 대한민국 서울문화예술대상은 대중가수 대상 수상자인 소녀시대의 공연과 함께 사물놀이 김덕수, 바리톤 서정학, 서울필하모닉이 함께하는 크로스오버 공연, 안유진 판타스틱 밸리, 광저우 아시안게임 동메달리스트 유혜숙의 올스타 댄스 스포츠 등으로 구성된다.

한편 사단법인 대한민국 서울문화예술협회 최 란 이사장은 “본 협회는 기획재정부에서 지정기부금 단체로 승인을 받은 단체로 앞으로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각계각층 많은 분들과 함께 작은 정성을 모아 문화 나눔 봉사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