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12.10 07:32

전원주·임선택·김혜영, 9일 서울 강남역 ‘국난극복국민대회 마스크 무료 배부’ 봉사

▲ 국난극복 국민대회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서울 강남역에 국난 극복의 희망가가 울려 퍼졌다.

국난극복 국민대회와 전국시도민향우회 총연합회는 9일 오후 서울 강남역 일대에서 코로나19 위기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서울시민들을 위해 마스크 무료 배부 행사를 개최했다.

배우 전원주, 임선택을 비롯해 가수 이설, 귀순배우 김혜영에 이르기까지 다수의 연예인들과 장정구 등 스포츠계 인사들이 참가한 가운데 복서 출신 가수 황충재가 신곡 ‘힘을 내자 대한민국’을 직접 부르며 영하의 기온을 녹였다. 전원주 등 연예계 원로들은 길거리에서 직접 시민들에게 마스크를 증정하며 코로나19로 인한 국난 극복에 나설 것을 호소했다.

전국시도민향우회 총연합회 임향순 대표총재는 “온 국민 스스로 방역에 앞장서서 건강을 지키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하며 “최선의 방역이 마스크를 쓰는 것임을 실천하자는 의미에서 마스크를 무료 배표하는 행사를 갖게 되었다”며 지속적인 캠페인 전개의 뜻을 밝혔다.

국난극복 국민대회를 기획하고 추진하고 있는 김윤영 공동대표는 “뜻있는 분들의 호응에 힘입어 가시적 성과 나오고 있다”며 “국민 스스로 방역에 앞장서며 건강지키기, 이웃사랑 재능기부, 노블레스 오블리주 정신으로 국민단합, 소외계층 취약계층 보살피기, 착한 소비운동으로 경제살리기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남역에서 무료 마스크를 건네받은 한 시민은 “방송에서 뵙던 분들이 영하의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마스크를 증정하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며 “이런 분들의 정성이 하나 되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힘든 시기를 이겨내는 불씨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