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12.09 15:27

보톡스-필러 시술, 정품 정량 사용 확인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여성들이 동안을 유지, 관리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들을 모색하고 있다.

먼저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는 동안 미모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최근에는 주사시술로 주름을 개선하고 얼굴의 부족한 볼륨을 채우는 보톡스, 필러와 같은 쁘띠성형을 고려하기도 한다.  

보톡스는 보툴리늄톡신이라는 신경 독을 이용해 근육을 마비시키는 원리를 이용한 대표적인 시술이다. 이 신경 독은 치명적인 독소이긴 하지만, 치료 목적으로 사용 시 인체에 무해하고 잔주름 완화에 도움을 준다.

▲ 원주 타토아의원 김일우 원장

보톡스는 한 번 시술로 평균 3개월에서 5-6개월 정도 유지를 기대할 수 있고, 주름뿐 아니라 사각턱 개선 및 종아리, 승모근 등의 발달한 근육을 축소하는 목적으로도 사용되어 진다.

필러는 주사를 통해 인체에 무해한 HA(히알루론산)를 주입해 얼굴에 볼륨이 부족한 부위나 깊은 주름을 채워 주는 시술이다. 필러는 HA를 직접 주입해 볼륨을 만들기 때문에 시술 후 바로 개선을 기대할 수 있고, 시술 부위에 주사 바늘 외에 큰 상처가 없어 일상으로 복귀가 빠른 특징이 있다. 

보톡스와 필러 모두 제품이 선택이 다양해진 만큼 개인에게 적합한 제품의 선택과 시술 계획이 중요해지고 있다.

원주 타토아의원 김일우 원장은 “시술 부위와 목적에 따라 제품의 종류와 시술 양을 달리해야 한다”고 설명하며 “따라서 시술을 위해 피부과를 찾을 때에는 시술 경험이 풍부하고 정직하게 정품 정량을 사용하는를 확인 후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