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20.12.09 10:54

스트레이 키즈, 텀블러 선정 '2020년 톱 K팝 그룹' 2위... 글로벌 인기 상승세

▲ 스트레이 키즈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예사롭지 않은 글로벌 인기 상승세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이들은 세계적인 플랫폼 텀블러가 한 해 동안의 사용 통계를 집계한 연간 리뷰(Year in Review) 차트에서 '2020년 톱 K팝 그룹' 부문 2위를 차지했다.

미국에 기반을 두고, 현지 트렌드를 가장 많이 반영하는 소셜 네트워크에서 이 같은 쾌거를 거두며, '차세대 K팝 선두주자'다운 면모를 입증했다.

이들은 지난해 '2019년 톱 K팝' 부문 2위로 선정된데 이어 올해도 이름을 올리며 여전히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과시했다. 또 빌보드가 3일(현지시간) 홈페이지에 발표한 2020년 연말 결산 차트(YEAR-END CHARTS)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월드 앨범 아티스트' 랭킹에서 방탄소년단, 비욘세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뒤를 이어 9위를 기록했다.

글로벌 팬들은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뿜어내는 '마라맛 공연'에도 무한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6일 방영된 Mnet '2020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2020 Mnet Asian Music Awards)에서 펼친 무대는 지금까지도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는 중이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2019년 3월 발매한 'Clé 1 : MIROH'(클레 원 : 미로)의 수록곡 '승전가' 퍼포먼스를 선사해, '무대 장인'의 수식어를 다시금 증명했다. 웅장한 스케일의 무대와 여덟 멤버의 힘찬 라이브, 한 편의 뮤지컬 같은 안무 등 다채로운 볼거리로 전 세계 K팝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스트레이 키즈의 거침없는 패기와 폭발적인 에너지가 돋보인 해당 무대 영상은 Mnet 공식 유튜브 채널 'Mnet K-POP'에 공개된 지 이틀도 안돼, 200만 뷰를 넘어섰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