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0.12.08 10:56

‘싱어게인 EP4’ 오늘 8일 공개. “23호&32호 가수의 ‘개구장이’ 수록”

▲ 쇼플레이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JTBC ‘싱어게인’에서 23호, 32호 가수가 부른 ‘개구장이’가 음원으로 발매된다.

지난 7일 방송된 ‘싱어게인-무명가수전’(이하 ‘싱어게인’) 4회에서 공개된 곡들이 오늘 8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날 발매되는 ‘싱어게인 EP4’에는 ‘강력한 운명’(23호 가수, 32호 가수)팀의 ‘개구장이’가 타이틀 곡으로 선정됐고, ‘위 올 하이’(47호 가수, 55호 가수)팀의 ‘오늘 하루’도 수록된다.

‘강력한 운명’ 팀의 32호 가수는 1라운드 진출팀 중 유일하게 팀으로 참가해 2라운드에 합격했으며, 23호 가수는 1라운드에서 파워풀한 음색과 자신만의 그루브로 무대를 장악해 7어게인으로 합격한 바 있다. 쟁쟁한 실력을 입증한 두 참가자는 2라운드에서 산울림의 ‘개구장이’를 선곡했다.

두 참가자는 어릴 적 아무 걱정 없이 음악을 하던 때를 그리워하는 마음을 담아 노래했다. 특히 원곡과는 달리 바운스 리듬을 입혀 편곡하고 랩 파트를 추가하여 제 3자의 이야기가 아닌, 자신들만의 이야기를 들려줬다. 

한편, 1라운드에서 모두가 아는 드라마 OST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47호, 55호 가수는 ‘위 올 하이’ 팀을 결성, 이문세의 ‘오늘 하루’를 열창했다. 

두 사람은 특유의 독특하고 몽환적인 목소리로 원곡에 담긴 서정성을 짙게 표현했다. 두 사람이 고독한 감성으로 해석한 ‘오늘 하루’는 트렌디하면서도 미니멀한 사운드로 재탄생되었다. 이 팀의 무대가 끝나자 이해리는 “편곡이 정말 충격적이다. 음악을 작품으로 전시한다면 전시될 법한 무대”라며 입을 다물지 못했다. 이어 규현은 “눈을 감고 들으니 유럽의 한 도시에 와있는 것 같았다. 오로라가 펼쳐진 느낌”이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JTBC ‘싱어게인’은 세상이 미처 알아보지 못한 재야의 실력자, 한땐 잘 나갔지만 지금은 잊힌 비운의 가수 등 ‘한 번 더’ 기회가 필요한 가수들이 대중 앞에 다시 설 수 있도록 돕는 신개념 리부팅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싱어게인’은 이승기가 진행을 맡았으며 시니어 심사위원으로는 유희열, 이선희, 김종진, 김이나, 주니어 심사위원으로는 규현, 선미, 이해리, 송민호가 출연해 특급 라인업으로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특히 지난 1라운드에서 55호 가수가 드라마 ‘SKY 캐슬’의 OST ‘We All Lie’를 열창한 무대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천 만 뷰를 넘었으며 63호 가수의 ‘누구 없소’ 무대 영상은 730만 뷰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하며 전례 없는 유일무이한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무서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싱어게인 EP4’ 앨범은 오늘 8일 낮 12시에 발매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