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20.12.08 10:34

방탄소년단, #LifeGoesOn 틱톡 챌린지 9억 3천만 뷰 돌파... 전 세계적 화제

▲ 틱톡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인 틱톡과 함께 진행한 #LifeGoesOn 챌린지가 15일 만에 463,276개 영상을 만드는 등 글로벌 팬들의 참여로 엄청난 기록을 달성하며 전 세계적인 화제를 모았다. 해시태그 영상 조회수는 9억 3천만 뷰, 'Life Goes On' 음원을 배경으로 만든 틱톡 영상은 658,718개를 돌파했다.

‘#LifeGoesOn’ 챌린지는 안무를 기반으로 하는 기존의 댄스 챌린지와 달리,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BE(Deluxe Edition)’의 타이틀곡 ‘Life Goes On’을 자신만의 창의적인 방법으로 재해석하는 챌린지로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5일까지 틱톡에서 진행됐다. 

방탄소년단 멤버들 또한 플립북(진), 단풍잎 아트(RM, 뷔), 유리병 꾸미기(지민), 폴라로이드 사진(제이홉), 캘리그라피(정국) 등 각자 창의적인 영상을 공개하며 #LifeGoesOn 챌린지에 참여했다. 이에 호응해 전세계 팬들은 댄스를 창작하고 노래를 따라하는 영상 뿐만 아니라 친구나 가족과 함께하는 브이로그,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방법으로 Life Goes On 음원에 맞춰 일상을 즐기는 틱톡 영상들을 공유했다.

방탄소년단의 #LifeGoesOn 틱톡 챌린지는 단순히 음악을 듣는 것을 넘어 힘든 시기에 일상을 공유하면서 서로를 위로하는 메시지를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팬들의 참여 영상으로 만든 ‘Life Goes On(ARMY ver.)’ 뮤직비디오는 오는 30일 방탄소년단 공식 틱톡 및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위드 코로나 시대에도 전 세계 팬들은 아티스트와 활발하게 소통하고, 아티스트는 음악을 글로벌하게 프로모션할 수 있는 차별화된 플랫폼으로 자리잡은 틱톡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같은 창의적인 시도를 진행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