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0.12.07 16:56

리디아(Lydia), KBS1 일일 ‘누가 뭐래도’ OST ‘왜 그랬어’ 가슴 절절한 이별 감성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가수 리디아(Lydia)가 애절한 느낌이 가슴에 와 닿는 OST로 감동을 더했다.

지난 5일 KBS1 일일 드라마 ‘누가 뭐래도’ OST ‘왜 그랬어’ 음원이 공개돼 슬픔의 선율로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전해 온 리디아 특유의 감성을 선보였다.

산곡 ‘왜 그랬어’는 작곡가 필승불패, 육상희, 1L2L이 의기투합하여 만든 팝발라드로 이별 후에도 여전히 사랑의 감정을 추스르지 못하는 한 여자의 마음을 담고 있다.

‘멀어지는 너의 뒷모습을 바라만 보는 눈에 눈물이 나 / 사랑이라 믿던 한사람 넌데 보내야만 하는 내가 미워’라며 이별을 맞이한 현재의 모습을 되돌아 보며 ‘생각조차 할 수 없었던 날 떠나가는 일 / 가지마 왜 그러니’라는 후렴구에 이르러 리디아의 호소력 짙은 감성이 폭발한다.

2010년 싱글 ‘ 여자의 청혼’으로 가요계 데뷔한 리디아는 1개월에 1곡의 싱글이나 OST를 발표할 정도로 음악 활동에 대한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최신 발표곡 ‘사랑하고 또 미워하고’ 또한 가슴 아픈 이별이야기로 작곡가 필승불패와의 오랜 작업 선상에서 애절함 짙은 노래를 완성해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KBS1 일일 드라마 ‘누가 뭐래도’(연출 성준해, 극본 고봉황)는 부모의 이혼과 재혼을 겪은 자녀들이 세상의 편견과 맞서 싸우며 일과 사랑 앞에 닥친 난관을 극복하며 그려가는 성장기 드라마로 자리 잡았다.

나혜미, 정민아, 최웅, 정헌을 비롯해 도지원, 김유석, 문희경, 서태화, 조미령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르는 출연진들이 완벽한 연기 호흡을 보여주며 시청률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