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20.12.07 10:14

빅히트 방시혁·피독, '2020 MAMA' 전문 부문 수상... 크리에이티브 파워 입증

▲ 방시혁, 피독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의 방시혁 의장과 피독 프로듀서가 ‘2020 Mnet ASIAN MUSIC AWARDS(이하 2020 MAMA)’ 전문 부문에서 수상했다.

6일 비대면으로 진행된 ‘2020 MAMA’ 전문 부문에서 방시혁 의장은 ‘베스트 제작자(Best Executive Producer of the Year)’ 상을 받았다. 지난 2016년 MAMA에서 처음으로 ‘베스트 제작자’ 상을 수상했던 방 의장은 2018년과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3년 연속, 그리고 통산 네 번째 ‘베스트 제작자’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방 의장은 올해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을 점령하고, 제63회 그래미 어워드의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BEST POP DUO/GROUP PERFORMANCE)’ 부문 수상자 후보에 오르는 등 대중음악사를 새로 쓰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Dynamite’를 비롯한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BE (Deluxe Edition)’를 제작했다.

또한 지난 10월 발매 후 ‘빌보드 200’에서 25위를 기록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미니 앨범 ‘minisode1 : Blue Hour’, 쏘스뮤직의 여자친구와 지난달 30일 데뷔한 빌리프랩 소속 ENHYPEN의 앨범 등을 통해서도 음반 제작자로서 탁월한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증명했다. 

방 의장은 지난 1월 전 세계 음악 산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리더를 꼽는 ‘빌보드 2020 파워 리스트’와 6월 ‘빌보드 2020 인디 파워 플레이어스’에 이름을 올리는 등 음악 산업의 혁신을 이끄는 리더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그 영향력을 계속 넓혀가고 있다.

한편 피독 프로듀서는 ‘2020 MAMA’에서 전문 부문인 ‘베스트 프로듀서(Best Producer of the Year)’ 상을 수상했다. 올해 작업에 참여한 대표 곡으로 방탄소년단의 ‘ON’, ‘Black Swan’, ‘Life Goes On’ 등이 있다. 피독 프로듀서는 지난 2017년과 2018년에도 2년 연속으로 ‘베스트 프로듀서’ 상을 받은 바 있으며, 작년에는 ‘베스트 작곡가’ 상을 받았다. 피독 프로듀서 역시 이번이 통산 네 번째 MAMA 수상이다.

뛰어난 창의력과 업적으로 아시아 음악 발전에 기여한 각 분야의 음악 전문가를 선정, 시상하는 ‘2020 MAMA’ 전문 부문에서 방시혁 의장과 피독 프로듀서가 나란히 수상하며, 빅히트는 막강한 크리에이티브 및 음악 제작 역량을 입증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