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0.11.25 13:57

'나를 사랑한 스파이' 문정혁-유인나-임주환, 제작진이 직접 밝힌 2막 관전 포인트

▲ MBC ‘나를 사랑한 스파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나를 사랑한 스파이’가 더욱 짜릿하고 화끈한 2막을 연다. 

MBC 수목미니시리즈 ‘나를 사랑한 스파이’가 오늘(25일) 방송되는 9회를 기점으로 강렬한 후반부를 연다. 산업스파이 데릭 현(임주환 분)의 정체가 밝혀지면서 전지훈(문정혁 분)과 강아름(유인나 분)의 첩보전도 전환점을 맞았다. 인터폴과 산업스파이의 수 싸움이 짜릿함을 더해가고 있는 가운데, 강아름이 죽은 소피(윤소희 분)의 보안토큰을 발견하며 궁금증을 고조시켰다. 소피를 살해한 범인은 누구일지, 그리고 그의 연구 자료를 먼저 차지할 승자는 누가 될지, 2막 돌입에 앞서 놓쳐선 안 될 ‘떡밥’과 후반부 관전 포인트를 짚어봤다.

#첩보전 새 국면 맞았다! 전지훈X강아름X데릭 현의 관계 변화 주목

두 남자의 비밀이 모두 밝혀졌다. 여행작가인 전 남편 전지훈은 인터폴 비밀경찰이었고, 다정하고 완벽한 외교공무원인 현 남편 데릭 현은 산업스파이였다. 친구 소피의 죽음까지 더해져 혼란에 빠진 강아름은 전지훈과 공조를 시작했다. 전지훈은 위험을 감수하고 팀원들에게 데릭 현의 정체를 숨긴 채 수사를 펼치고 있고, 데릭 현은 산업스파이 생활을 청산하겠다고 결심했다. 강아름을 지키기 위한 두 남자의 선택은 예측 불가한 전개를 예고, 한층 짜릿한 2막을 기대케 했다. 특히, 데릭 현의 심경 변화가 어떤 변수를 불러올지도 이목이 쏠린다. 인터폴과 산업스파이로 마주하게 될 전지훈과 데릭 현의 변화, 그리고 두 남자의 비밀과 함께 사건의 핵심 ‘키’가 될 소피의 보안토큰까지 쥐게 된 강아름의 선택에 귀추가 주목된다.

#데릭 현→팅커→장두봉→? ‘누가, 왜’ 소피를 죽였는가, 진범이 궁금하다!

소피의 죽음은 미스터리 그 자체다. 인공태양에너지 연구의 일인자이자, 산업스파이였던 그는 새로운 출발을 위해 ‘헬메스’를 배신하려고 했다. 이에 그를 죽인 범인으로 데릭 현, 팅커(이종원 분), 장두봉(지현준 분) 등이 거론됐다. 데릭 현은 소피의 사망 현장에 있었던 것으로 밝혀져 의심을 샀고, 소피의 집을 뒤지던 헬메스의 행동대장 팅커도 빼놓을 수 없다. 헬메스의 보스와 은밀하게 내통하고, 데릭 현에게 반기를 들기 시작하며 새로운 변수로 떠오른 것. 헬메스의 라이벌 조직인 ‘펠릭스’ 출신 장두봉의 존재도 놓쳐서는 안 될 포인트. 소피가 사라진 곳에서 울렸던 총성과 손톱에 피멍이 든 사람이 총을 샀다는 밀매상의 증언까지. 누구보다 빠르게 소피의 배신을 알아채고, 이를 빌미로 피터(전승빈 분)에게 접근한 그의 진짜 속내가 궁금해지는 시점이다.

#인터폴VS산업스파이의 맞대결, 수 싸움 한층 치열해진다! (ft. 김동란VS김동택)

인터폴과 산업스파이의 짜릿한 수 싸움은 또 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이들의 맞대결은 2막에서 한층 치열해진다. 소피의 연구 자료를 손에 넣기 위한 싸움이 불붙은 만큼, 누가 먼저 자료를 차지할 것인지 궁금증을 더한다. 특히, 자료에 접근할 암호 해독을 위해 북한의 천재 해커인 대동강 물수제비(안희연 분)와 접선하기 위한 치열한 경쟁도 펼치고 있는 상황. 여기에 헬메스에게 국책 사업의 중요 정보를 받고 있었던 DDK그룹의 장남 김동택(장재호 분)과 그를 끌어내리기 위해 촉각을 세우고 있는 김동란(이주우 분)까지 개입하면서 첩보전의 향방이 가늠할 수 없을 정도로 흥미진진해졌다.

한편, MBC 수목미니시리즈 ‘나를 사랑한 스파이’ 9회는 오늘(25일) 밤 9시 20분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