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0.11.24 07:52

'K-POP 가사도우미' 25일, 방탄소년단 '피 땀 눈물' 편

▲ EBS 'K-POP 가사도우미'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K-POP 노랫말’에 숨겨져 있는 의미, 그와 연관된 문학작품과 다양한 이슈까지 함께 살펴보는 신개념 콘텐츠 <K-POP 가사도우미>가 시즌2로 이어지며 주목받고 있다.

14화에서는 전 세계를 사로잡은 글로벌 아이돌 ‘방탄소년단’ 의 ‘피 땀 눈물’ 가사를 다룬다. 헤르만 헤세의 소설 ‘데미안’을 모티브로 한 방탄소년단의 정규 2집 ‘WINGS’의 타이틀곡인 ‘피 땀 눈물’은 유혹에 빠진 청춘들의 갈등과 성장을 담은 곡이다. 

녹화 중 “살면서 어떤 유혹이 있었나?”라는 김태원의 질문에 강승윤은 “아무래도 유혹들이 많죠.”라며 가수라는 꿈을 이루기 전에 꿈꿨던 목표를 이뤄낸 후에 찾아오는 나태함의 유혹이 있다고 이야기했다. “내가 이 정도면 됐다”고 생각하는 유혹이라며 처음 데뷔했을 때 목표는 차트 1위인데, 차트 1위를 이루고 나면 목표를 이룬 뒤 따라오는 자만심과 안도감의 유혹이 있다. 그 유혹을 뿌리치기 정말 힘들다고 밝혔다. 이에 김태원은 “항상 100위 해 버릇해야 해”라고 이야기해 웃음을 자아냈다. 

방탄소년단의 ‘피 땀 눈물’을 통해 헤르만 헤세의 <데미안>과 인생을 살아가면서 누구나 한 번쯤 마주하는 유혹과 자아를 찾아가는 성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K-POP 가사도우미> 14화는 11월 25일 수요일 저녁 6시 15분, 유튜브 ‘모모 momoe’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