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20.11.23 17:04

[S종합] 우아!, Z세대 감성 담아 컴백... 중독적 멜로디+안무 “목표는 음악방송 1위”

▲ 우아! (엔브이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우아!(woo!ah!)가 에너제틱한 매력으로 중무장해 돌아왔다.

23일 오후 그룹 우아!(나나, 우연, 소라, 민서, 루시)의 두 번째 싱글 앨범 ‘QURIOUS’(큐리어스) 쇼케이스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생중계됐다. 

이날 우아!는 “6개월의 공백기 동안 기다려주신 팬들과 대중분들께 감사드린다. 저희 정말 열심히 준비했으니 재미있게, 멋지게 봐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 우아! 우연 (엔브이엔터테인먼트 제공)

데뷔 이후 처음으로 보낸 공백기를 어떻게 보냈냐는 질문에 우연은 “스스로 저희를 돌아보는 시간도 가지고 단점들을 보완하려 노력했다”고 답했으며, 소라는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려야겠다는 마음으로 연습했다. 책임감이 강해진 것 같다”고 말했다.

타이틀곡 ‘BAD GIRL’(배드 걸)은 퓨처 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파트마다 변화하는 리듬과 악기가 멤버들의 개성과 조화를 이루며 다양한 매력을 발산한다. 우연은 “‘BAD GIRL’은 Z세대인 태도와 표현방식을 담은 곡”이라며 “솔로뿐만 아니라 떼창, 댄스 브레이크까지 한 곡에서 즐기실 수 있다”라고 타이틀곡을 소개했다.

▲ 우아! 민서 (엔브이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번 앨범 ‘QURIOUS’에는 타이틀곡 포함 ‘빙빙빙(Round&Round)’, ‘I Don't Miss U’까지 총 3트랙이 수록됐다. 이에 소라는 “앨범명 ‘큐리어스’는 우아!의 세계를 위한 호기심과 저희를 위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라고 설명했다. 

연말에 많은 가수들이 컴백한 가운데, 우아!만의 차별점에 대해 묻자 민서는 “저희의 퍼포먼스와 음악이 독특하다”라며 “나를 사랑하지만, 남에게도 응원을 보낸다. 긍정적인 에너지를 퍼뜨리는 면에서 저희의 색다른 매력을 보여주고 있지 않나 싶다”라고 답했다.

▲ 우아! 루시 (엔브이엔터테인먼트 제공)

음악방송 1위가 목표라는 우아!는 ‘우아답다’라는 수식어에도 욕심을 냈다. 루시는 “저희 노래에 ‘남들과는 다르게’라는 구절이 있다”라며 “개성이 있고, 자신감이 있다는 걸 ‘우아답다’라고 해주신다고 기쁠 것 같다”고 전했다.

끝으로 우아!는 “앞으로 희망과 즐거움과 멋있음을 전달하는 우아!가 되겠다. 많이 사랑해주시길 바란다”고 인사했다.

한편 우아!는 내일(24일) 오후 6시 두 번째 싱글 앨범 ‘QURIOUS’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