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20.11.23 11:47

'게임야화' 슈카월드, '대항해시대 오리진' 편 출연

▲ OGN '게임야화'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CJ ENM 게임채널 OGN이 운영하는 디지털 ‘채널 44층 지하던전’의 게임 인문학 프로그램 <게임야화>‘대항해시대 오리진’편이 오는 11월 24일(화)과 26일(목) 저녁 7시 첫 공개된다.

‘게임으로 보는 인문학’ <게임야화>는 게임 전문가와 인문학 전문가가 만나 시네마틱 영상, 트레일러, 인게임 화면 등 게임 속의 다양한 영상을 보고 게임 속에 담긴 인문학적 사실과 이면에 숨겨진 사실들을 파헤쳐보는 게임 인문학 프로그램이다. 

그 동안 삼국지 시리즈, 콜 오브 듀티, 어쌔신 크리드 등의 게임을 소재로 역사, 전쟁학, 고고학 등의 다양한 주제의 인문학으로 누적 조회수 330만뷰를 기록하며 게임팬 뿐만 아니라 인문학에 관심이 많은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국내 유일 이집트 고고학자 곽민수 소장, 고대 그리스사 전문가인 서울대 박재욱 교수 등이 출연해 게임 내 상형 문자의 해독, 이집트 피라미드의 진실, 고대 그리스의 스파르타와 아테네 등에 대해 몰랐던 이야기나 잘못 알려진 사실 등을 알려주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다. “엄크(엄마 크리티컬) 떠도 당당히 볼 수 있어요”, “제작진 섭외력 미쳤다.”, “ 20분이 언제 지나갔는지 모르겠다.”, “올 해의 유튜브 프로그램” 등의 댓글이 매회 3~4백개가 달리며 업로드를 기다리는 ‘게임야화 덕후’를 양산 중이다. 

오는 11월 24일과 26일 공개될 예정인 <게임야화>‘대항해시대 오리진’편은 그 동안 게임야화에서 보여줬던 역사, 고고학, 전쟁사 등에서 벗어나 경제학에 초점을 맞춰 제작된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라인게임즈의 개발 관계사 모티프와 코에이테크모게임스가 공동 개발한 대항해시대 IP를 기반으로 하는 오픈월드 MMORPG로 16세기 유럽 및 전세계에 걸친 항해를 통한 탐험을 소재로 했다. 

<게임야화>‘대항해시대 오리진’편 역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속 시원히 해결해주는 MC 허준, 게임 전문가 이현수 PM, 임용한 한국역사고전 연구소장 세 명이 출연해 찰떡 케미를 보여줄 예정이다. 이에 더해 게임 안에 녹아 있는 경제학을 설명해 주기 위해 구독자 100만명의 경제 생활 유튜버 ‘슈카월드’가 전격 출연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